자연놀이 체험 키즈 컬러링북
고은정(별나라) 지음 / 경향BP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7살 여자 아이를 키우면서, 외출하거나, 집에서 자투리시간에 색칠공부자료를 많이 활용하였다.

5살 작은아이도, 4살때는 섬세하게 색칠하는 걸 어려워하더니, 이제 1살 자라서 그런건지, 비교적 꼼꼼하게 색칠하려고 노력하고, 언니와 경쟁하며 열심히 하려는 모습이 뿌듯하다.

이번 서평책은 "자연놀이 체험 컬러링 북"인데, 아이들이 쉽게 그릴 수 있는 레벨이기보다는, 한편의 자연놀이 그림책을 본인이 예쁘게 색칠하며 완성하는 과정을 오롯하게 느낄 수 있는 책이다. 큰 아이는 색칠을 하면서, 나오는 등장인물에게 말풍선을 넣어서 이야기를 꾸며주고 싶다고 하였고, 작은 아이는 이 그림은 어떤 장면인지 설명하며 이것저것을 물어본다.

섬세하게 그려야할 부분에선 엄마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이 책의 강점은, 현대화된 사회에서 지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자연을 벗삼아 놀이하는 게 무엇인지, 그리고 자연 속에서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주면서, 그림은 완성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코로나로 인해서, 실제 자연놀이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아쉬웠던터라, 이 책을 통해 간접경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도 색칠을 하면서, 봄에는 이런 활동을 하는구나, 여름, 가을, 겨울에는 이런 활동을 하는구나, 그리고 이런 색감의 차이도 있겠다며 인지할 수 있었다.

아직 전체 양의 1/4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책 전체를 완성해보면서 아이들과 여러가지 소통도 하면서, 그림을 그리고, 장면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직.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이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