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곧 있으면 초등학교 입학하기에 앞서, 미리 연필잡기부터 필순에 맞는 바른 글씨체를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 접하게 된 국어교과서 따라쓰기 책으로, 받아쓰기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가장 좋은 학습서가 아닐까 싶다.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받아쓰기 급수표라고 하는 소위 받아쓰기 목록표를 학기초에 배부받는다. 아이들은 그것은 담임교사의 진도나 상황에 맞추어 평가를 보는데,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보게 되는 처음 평가가 아닐까 싶다. 또한 이번 학습서를 통하여 아이들이 어릴때 바른 글씨 연습을 통하여 글 연습 및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노트필기의 힘까지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을 것 같다.

가장 기초인 자음과 모음부터 연습할 수 있고, 각 단원마다 중요 문장을 3번씩 연습할 수 있는 칸을 마련하였다. 글 쓰기 양이 지나치게 많거나 적지 않아 아이들이 하루 연습량으로 적당해 보인다. 또한 단원 사이사이에 <놀이터> 항목을 마련하여 아이들의 기초 국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점도 돋보인다.

예를 들어, 꼭 알아야 할 낱말(명사,동사, 의성어, 의태어 등)을 표시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국어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하였고, 틀리기 쉬운 말, 문장 속 한자어, 끝말잇기 등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참고 학습까지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한권을 아직 중간 부분까지 연습해 보았지만, 하루에 한두장씩 스스로 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맞춤법과 받아쓰기 실력 향상은 물론이고, 국어 교과서의 모든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예습의 의미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