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북 초급 - 두뇌 계발 × 사고력 UP 라바 스쿨 시리즈
슈퍼스도쿠퍼즐연구소 지음 / 바이킹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집콕놀이인 다양한 수학교구로 4,6살 아이와 함께 놀아주고 있던 차에, 아이가 로직퍼즐의 그림을 보고 나도 한때 즐겨했던 스도쿠를 한번 보여줘봤더니, 6살 아이가 보고 관심을 가졌었다.

                            

 

두뇌 건강을 위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것이 스도쿠가 아닌가 싶다. 최근 한 TV 다큐프로그램인 <미래수업>에서 두뇌는 만 3살까지 기하급수적으로 발달을 하고 만 20세부터 본격적인 쇠퇴의 길을 간다고 하였다. 그리고 주로 쓰는 뇌의 부분은 발달을 하지만 자주 쓰지 않는 뇌의 영역은 쇠퇴할 수 밖에 없어서 미디어의 노출이 반갑지는 않다는 현실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반복적인 두뇌 연습의 방법으로 스도쿠와 같은 퍼즐게임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인터넷상에 있는 스도쿠 예제는 어린아이들이 해결하기에 난이도가 높지만, 이번 책은 어린이에 맞는 난이도였기때문에 처음부터 아이들에게 방법만 제시하면 "다 했다" 하며 작은 성취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제일 쉬운 4x4 부터 6x6은 기본 규칙만 알려줘도 6살 아이가 금방 완성할 수 있었다. 요즈음은 하루에 1~2개씩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하고 있는데 아이에게 성취를 통한 자신감도 생기고, 사고력, 논리력도 높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아이가 스도쿠 말고 비슷한 퍼즐 게임이 또 있으면 좋다고 해서, 어린이용 두뇌게발 퍼즐 책을 또 검색해보고 있다. 일단 입문용으로는 이번 <라바 어린이 스도쿠>의 내용 및 난이도 등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