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아이패드 다이어리 - 오늘부터 내 손도 금손? 굿노트와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법부터 다이어리 꾸미기까지
샤키.밤톨.DT굿노트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적은 아이패드의 굿노트를 이용해 나만의 개성이 드러난 다이어리를 제작하거나 학습과 업무에 굿노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 서적으로 20~30대 여성 독자들을 주 대상으로 한 서적이라 하겠다.

 

1부에서는 아이패드의 종류와 다양한 아이패드 액세서리를 소개하고 설명한다.

2부에서는 아이패드 유료 앱에서 1위를 차지한 굿노트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을 펜의 설정, 색상등 상세한 부분까지 설명한다. 특히 메모지를 만들고 스티커를 만들어 굿노트로 불러오는 과정, 키노트에서 인스턴트알파를 이용해 외곽선을 지우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설명한 부분이 인상적이었고 무료로 스티커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한 내용은 독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었다.

 

3부에서는 본격적으로 굿노트로 다이어리 양식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다이어리의 먼슬리, 데일리 페이지를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과 포인트 컬러로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 가계부, 바킷리스트 등의 서식 만들기, 그리고 판매까지 가능한 서식을 만드는 방법까지 소개한다.

 

4부에서는 디지털 드로잉에서 인기를 끄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으로 다이어리를 화려하게 디자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5부에서는 굿노트를 일상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6부에서는 도서정리, 논문작성, 노트용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앱을 소개한다.

7부에서는 인스타그램 아컨다 갤러리에 많은 크루들이 올린 개성 넘치고 아름답게 디자인한 다양한 다이어리사진들을 소개하여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나는 아이패드 3와 작년 5월에 구입한 아이페드 7세대 두 종류를 사용하고 있다. 평소에는 메일을 확인하는데 사용하고 출장을 가는 경우 무게를 줄이기 위해 아이패드로 영화나 책을 보거나 회의 자료 정리와 노트를 위해 주로 사용했었다. 이번에 처음 이 서적을 통해 다이어리를 만들려 했지만 내가 원했던 디자인인 10년 다이어리 스타일이 아닌 디자인이 화려하고 다양한 이미지가 혼합된 젊은 세대가 좋아할 다이어리를 만드는 과정이라 한계를 느꼈다.

 

이 서적은 아이패드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디자인을 창조해 수입을 창출하기를 희망하는 분들이나 자기만의 개성을 드러낼 다이어리를 만들기 희망하는 20~30대 독자들에게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크게 환영을 받을 서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임을 알려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