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공부법 - 내신.수능 1등급 우등생들의 특급 공부 비법 바른 교육 시리즈 21
신영환 지음 / 서사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이면 중1, 중3이 되는 아이를 키우니
이제는 멀지 않은 수능
아이들이 초등생일 때는 그렇지 않았지만
수능은 다가오는 현실이고 공부법 등 슬슬 잘 챙겨야 하네요.

올해는 불수능으로 많이 어려웠다고 하고
여기에 코로나로 학습 결손이 있다 보니
 어느 때보다 아이들의 공부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아요.
그러던 중 < 내신· 수능 1등급 우등생들의 특급 공부 비법 "1등급 공부법" >이라는 책을 보고
1등급인 친구들은 어떤 공부법을 할까 궁금하기도 해서 읽어보기로 했어요.
 
 < 내신· 수능 1등급 우등생들의 특급 공부 비법 "1등급 공부법" >은
서울 주요 대학에 합격한 1등급 우등생들의 공부 비법을 정리한 책이에요.
1등급 학생들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고 쓴 책이라 와닿는 내용이 많아요.
그리고 항상 1등급만 딴 학생들뿐만 아니라 낮은 등급에서 
1등급으로 된 성공 스토리도 담아서 누구나가 1등급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줘요.

차례를 보면 먼저 1등급이 되기 위한 개념을 알고 기술을 익히고
교과별로 구체적인 1등급 공부법을 알려줘요.
 < 내신· 수능 1등급 우등생들의 특급 공부 비법 "1등급 공부법" >에는 
멘토학생들의 리얼 경험담도 있어서 어떻게 1등급이 되었는지 이해하기 좋아요.


우리 아이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는데
올바른 1등급 공부법:개념에 있었던 문해력에 대한 이야기 
효율적인 1등급 공부법: 기술편에 있었던 스터디 플래너활용 내용은 
저도 궁금했던 부분이어서 참고가 되었어요.
아이의 문해력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걸 읽고 
방학 중에 독서로 보충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스터디 플래너 활용법인데
기록하는 것에 너무 신경 쓰지 않고 간단하게
 체크하는 식으로 바꾸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반적으로 좋다고 하는 공부법을 1등급 학생들이 실천해보고
솔직하게 평가를 해주니 도움이 돼요.
그리고 1등급 공부법은 효율이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교과별 1등급 공부법에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줘서 좋았어요.
만약에 등급이 올라가지 않은다면 부족한 부분이 있고 나 
공부 방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영역별 학습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되고 있어서 
따라 해보면 돼요.

국어의 멘토 사례는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어요.
4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린 사례인데
보통 등급이 많이 떨어지면 여러 가지로 흔들리지만
기출문제를 다시 꼼꼼히 풀어서 자신감을 키워
1등급으로 다시 올라간 사례는 1등급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용기를 주네요.

책 속에 "처음부터 누구나 1등급은 아니었다"라는 문구가 있는데
올바른 방법을 알고 효율적으로 노력을 하면 
누구나 1등급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등학교 공부법에 대해 고민이 많은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