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중학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예비 중학생인 작은딸
중학생이 되면 제일 걱정스러운 과목이 수학이에요.
그렇지만 수학학원은 좀 늦게 보내고 싶고
 되도록 중1 시절에는 집에서 자기 주도 학습을 완성하고 싶어서
아이에 맞는 중등수학문제집을 찾고 있었어요.

언니가 있어서 어떻게 중등 수학을 시작하면 좋은지 알고 있지만
역시 아이에게 맞는 수학 문제집을 찾아서 차근차근 풀어보는 게 답이네요.
언니는 수학학원에 다니면서 여러 가지 수학 문제집을 풀어봤는데요
기초를 탄탄하게 하려면 천재교육의 체크체크가 괜찮더라고요.
수학학원 선생님들도 사용하는 체크체크 시리즈
작은딸의 중등 첫 수학 문제집으로 정하고 알아보는 중 
체크체크 시리즈 전 단계로 "체크체크 베이직"가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풀기 시작했어요.

예비 중학생에게 적극 추천!
개념학습 중심 <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




<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중학 1-1>는 31강으로 완성해요.
체크체크 전 단계로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며
개념을 - 풀면서 익히기-개념-개념 완성 순으로 풀어가요.
실은 큰딸이 체크체크를 처음 풀 때 조금 어려워했었어요.
선행용으로 풀다 보니 그랬는데 
체크체크 베이직이 생김으로 중등 수학을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대환영입니다^^



수학 기초에 중점을 두고 가볍게 입문할 수 있는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중학 1-1
이제 곧 방학인데 31강으로 완성이 된다면 
방학 중에 풀수 있는 수학문제집으로 딱이네요.



중1 수학 1학기 시작은 소인수분해
아이들이 헷갈리는 약수와 배수가 포함되는 단원

조금씩 풀고 있어요.




일단 개념 부분을 혼자 읽고 풀어봤어요.
그런데 뭔가 빠뜨리는 숫자가 있어서 아이랑 함께 읽으면서 풀었어요.
약수, 배수를 구하고 다음으로 알맞은 약수, 배수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는데
여기부터 헷갈리는 부분이 보였어요.
큰딸 경우도 그랬지만 문장으로 읽으면 혼동하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중학 1-1>는 바로 배운 내용을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그리고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문제량 부담 없이 풀 수 있어요.




기초 문제를 풀면 다음으로 개념 체크 & 개념 완성
배운 개념을 한 번 더 확인하고 쉬운 기출문제로 훈련해요.
중등 수학의 선행이니 잘 풀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문제 수가 많지 않아서 괜찮네요.
1강의 분량이 4쪽이니 빠르게 복습할 때도 좋고

 처음 중등 수학을 접하는 예비 중학생에게 맞춤 수학 문제집이네요.




단원이 끝날 때는 단원 테스트로 확인!
문제를 보면 어느 부분에서 배웠던 문제인지 표시가 되어있네요.
1번 문제는 1강 식으로 친절하게 알려주니 
만약에 틀리고 나 풀지 못한 문제가 있으면
 다시 돌아가서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보면 좋겠죠?!





마지막에 개념 정리
이 부분도 참 중요해요.
수학도 역사교과처럼 큰 흐름 속에서 
어느 부분을 배우고 있는지 인지가 필요하지만
내가 배웠던 내용을 표로 정리하면 좋지요.




채점도 스스로 해보기
정답과 해설을 같이 살펴보았는데 복잡하지 않고 답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해설도 심플해서 알기 쉽다고 했어요.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한 중등 수학 문제집이 필요해서 

여러 가지 찾아보았는데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가 
처음 풀어보는 수학 개념서로 < 체크체크 베이직 수학 중학 1-1>은 딱 맞네요.
지금부터 풀어서 방학 동안에 한 권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열공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