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도감 - 실패했기 때문에 성공한 세계 위인들
오노 마사토 지음, 고향옥 옮김 / 길벗스쿨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실패를 겪으며 교훈을 얻어 성장을 하지요.
아이들에게는 실패가 두려울 수가 있지만
 우리가 잘 아는 위인들도
실패를 하고 성공한 경우가 많아요.

위인전 + 실패담이 함께 된 책
실패도감

책의 타이틀이 참 특이하고 임팩트가 있는데 

최근 독서랑 멀어진 작은딸이랑 읽어보고 싶어서 골랐어요.



라이트형제, 스티브 잡스, 베토벤, 오드리 헵번, 커널 샌더스 등
20명의 위인이 소개된 실패도감
누구나가 한 번쯤 들어본 이름이고 성공한 사람으로 인식하는데
그들도 실패를 겪었어요...

사람은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 일어나는 힘이 중요하죠.
그들이 어떻게 성공을 이루었는지 <실패도감>을 통해서 배우고 
실패도 멋진 일로 가르쳐줘요.

20인의 위인 중 아이가 특히 관심을 가진 코코 샤넬와 피카소
코코 샤넬은 다른 위인전 책으로도 접하고 피카소는 전시회 관람을 통해 알고 있었는데
두 사람의 또 다른 모습을 실패도감으로 발견했어요.




VOL.3 촌스럽다는 말을 들었다
패션 디자이너 코코 샤넬

코코 샤넬의 브랜드는 지금도 세계의 사랑을 받지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지만 샤넬은 
여성들이 활동하기 편안한 옷을 디자인했어요.
샤넬은 단순하고 활동하기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
일흔 살 때 했던 패션쇼에서는 "처량한 회고록"라는 평가를 받았어요...
보통이면 충격을 많이 받을 텐데 샤넬은 더 열심히 디자인을 했고 
미국에서 성공을 이루었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을 믿었던 샤넬
열심히 하면 누군가가 인정해주네요.





다음은 화가 피카소 이야기♬
피카소가 남긴 작품은 정말 많은데요
평소에는 금세 싫증 내는 성격이었다고 해요.
그런데 그림만은 몇 시간이고 
계속 그렸다네요.

피카소의 기발한 그림은 처음에는 이상한 그림으로 보였어요.
피카소의 새로운 그림은 전혀 인정받지 못했지만 
몇 명 인정해주고 나중에는 천재 피카소가 탄생하지요.
자신을 믿고 그림을 그리고
 열심히 하는 과정에 인정을 받는 피카소의 모습도
우리가 배워야겠어요.

실패도감에는 작은 실패 극복 방법도 소개되어 있어요.
아이들에게 이런 경험이 있을 수 있는데
부끄럽지 않다는 걸 알려주고 어떻게 하면 좋은지 대처법을 가르쳐주어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
실패도감

위인들에게 있었던 이야기로 
실패 경험담을 알려주고 어떻게 극복했는지 방법을 가르쳐요.
실패는 두렵지 않고 성공을 위한 첫걸음
책 속에 그림채도 좋아서 정말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