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 비틀린 몸을 바로 세워 군살과 통증을 없애는 앉은 자리 5분 스트레칭
박서영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로 집콕생활이 길어지면서 확찐자가 되어버린 우리 가족...
시간을 내서 걷기 운동을 하나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다 보니
아이들은 자꾸 간식을 찾고 저는 몸무게가 예전보다 나가네요.
이대로면 안 돼~

뭔가 운동을 시작하고 싶었은데 아직은 헬스장 등 운동시설은 꺼려서
홈트 할 것을 결심!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 없는지 알아보는 중 

 <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를 만나 집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있어요.



"바르게 앉아서 바르게 호흡하라"
한끗차이로 당신의 몸이 달라진다.

작년에 6개월 정도 필라테스를 배워서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느꼈는데 
올바른 스트레칭과 호흡으로 몸이 개선되었지요.

<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를 읽으며 다시 실천해요.


앉아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먼저 유형을 알아보기♪ 
공감하는 부분이 많았던 7가지 유형
나의 유형을 찾아보았더니 
"어깨, 목, 허리, 무릎... 안 아픈 곳이 없어요"

 40대에 들어서부터 느끼기 시작한 온몸의 통증
2,30 때는 잘 몰랐는데
40대가 되니 갑자기 몸이 아파지네요.
특히 요즘은 어깨와 허리가 아파요.
필라테스를 배울 때 몸이 개운해지는 걸 느꼈는데 
코어가 생겨서 뼈와 근육이 제자리를 찾아서 그랬네요.

책에서도 똑같이 설명해줘요.



책을 따라 스트레칭 운동 시작♬
누구나가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스트레칭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아이들도 함께 하면 좋은 운동

침대에서 시작하는 아침 5분 스트레칭
숙면을 부르는 저녁 5분 스트레칭
앉은 자리 틈새 5분 스트레칭

집에 요가매트랑 전신 거울이 있으면 준비하고 
비추어서 스트레칭을 하면 좋아요.
정말 어렵지 않은 운동들이라 마음에 들어요~





굽은 몸이 퍼지는 한 끗 다른 프로젝트 1에서 좋았던 멘트들

바르게 걸어라
바르게 앉아라
매일매일 근육통을 느껴라

운동을 아무리 해도 바르지 않으면 의미가 없고
멀리하고 싶었던 근육통을 느껴야 몸이 스스로 깨어나요.




필라테스를 하면서 알았는데 저 골반이 많이 삐뚤었어요.
골반을 제자리에 만들어주는 운동도 많이 소개되어 있지요.

<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에는 브로마이드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눈에 보이게 안방에 붙어놓았어요.
이걸 보면서 오늘도 스트레칭을 즐겼어요.

운동 몸치도 앉아서 운동을 시작!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골반·척추·갈비뼈 3key를 바로 세우면 
나잇살은 쑥 빠지고 보디라인이 살아나요.
3kg 빠지고 3살 어려 보이기♡
박서영 선생님 가르침대로 스트레칭을 하며 건강한 몸을 챙기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