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 가장 알기쉽게 배우는, 영어 필수 단어 2000여 개 수록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출판사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학 연기가 돼서 학교에 못가 아쉽지만 

대신하고 싶은 자율학습이 가능한다는 게 장점이네요.

평소보다 독서하고 문제집을 풀어보는 요즘인데요

여기에 추가해서 초등 영단어도 틈틈이 공부하고 있어요.


작년 가을부터 영어학원을 다녀서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고 

집에서 스스로 자습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학원에서 배울 내용도 중요하지만 

플러스 영단어 학습을 병행하면 영어실력이 쑥쑥 올라가지요.

그래서 초등과정에서 배울 필수 영단어 2000여 개를 담은

반석출판사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으로 예습·복습하고 있어요.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은 

일상생활 단어, 여행 단어 2가지 Part로 나누어져요.

Part 1은 11개 Chapter, Part 2는 5개 Chapter로 정리돼요.

내용을 보니까 Chapter 2로 소개된 여행 단어는 아주 유용하네요.

아이들과 영어를 마스터해서 나중에 해외여행을 

다니는 게 꿈인데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로 잘 알아두면 좋지요.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을 살펴보니 특히 귀여운 그림에 눈이 가네요.

옛날 영단어집은 글만 있어서 아주 답답했는데 요즘은 아니네요.

아이들 눈에 잘 들어오는 그림과 함께라면 외울 때 이미지 하기 좋더라고요.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을 활용할 때

 아이에게 퀴즈를 내는 듯이 질문해서 서로 답해보고 있어요.


나의 가족, 친척을 영어로 말해볼까?


father, mother, elder sister

uncle, cousin

maternal grandfather, maternal grandmother, aunt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에는 영단어랑 관련된 대화도 설명되어 있어서 

어떻게 쓰면 좋은지 알려주네요.

노트를 따로 준비해서 문장 쓰기 연습을 하도 좋겠어요.

그리고 더 폭넓게 관련된 단어를 추가로 제시하고 있어요.

또 좋은 글귀도 소개되어 있어서 함께 외우면 좋아요!




마음에 들었던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의 

Part 2 여행 영어

chapter 5 관광에서는 서양권 대표 관광지를 사진으로 알려주네요.

가고 싶어요~ 세계 관광지!!!

기존에 초등 영단어집에는 없었던 코너에요.




마지막에는 컴팩트 단어장도 있어요.

단어와 뜻만 정리되어 있어서

 잘 외웠는지 확인할 때 이용하면 좋아요.




요즘 많은 교재가 QR코드로 음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은 CD가 포함돼요.

개인적으로 영단어는 CD 듣기가 좋아요~

그냥 연속해서 들으면 귀에 잘 들어오니까요^^




자주 펼치고 보고싶은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

매일 조금씩 즐겁게 배우면 

큰 힘이 되는 초등 영단어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