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5A : 4~5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5학년이 되는 둘째는 1학년 때부터 꾸준히 국어 학습지를 풀었어요.

그 효과인지 국어는 잘하고 표현력도 있는 편인데요

이번 방학 동안에 초등 국어 "독해"에 중점을 둔 

초등 독해 문제집, 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A를 풀기 시작했어요.


모든 과목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독해"가 중요하지요.

독해를 잘 하면 수학 문제풀이도 어렵지 않은데

중학교 가기 전 초등 독해력은 5,6학년 때에 키운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수학, 사회, 과학, 역사, 예술 그리고 생활 속 글까지 담은

초등 필수 교재, 똑똑한 하루 독해 5 A단계로 국어력을 키워 훈련해요.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 똑똑한 하루 독해 > 시리즈

어떤 내용인지 궁금했는데 학습 내용 및 문제 유행표를 보더니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문학, 비문학, 생활 속 독해, 어휘, 한자 등 내용을 담은 

< 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A>

아이들이 배우면 좋은 내용들을 골고루 담아냈고

앞으로 중학교에서 배울 내용들도 조금씩 포함시켜

연계 학습이 가능하네요.





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4~5학년 과정은 A, B로 나누어지며

A 과정은 5일씩 4주로 완성이 되네요.

교과 국어 문제집과 병행해서 풀어도 부담이 없어요.


먼저 1주부터 차근차근 풀어보았는데 

빠른 아이들은 일일 과제를 10~15분 내로 풀 수 있어요.


1주 내용은 문학 2번, 비문학 2번, 생활 속 독해 1번

문화에는 이야기와 동시가 있고 비문학에는 과학, 문화가 포함되네요.

그리고 특강으로 생활 어휘를 배우고 생활 한자도 해요.

흥미로웠던 "생활 어휘"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부분인데

1주 특강에서는 교통 카드 충전 법을 배워요.

차만 이용하는 아이들이면 모르는 지식, 상식을 여기서 배우네요.






1주 3일까지 풀었어요~

국어를 좋아하는 아이는 금방 풀어요.

주제가 재미있다며 딸은 똑똑한 하루 독해를 좋아했지요.


똑똑한 하루 독해는 먼저 독해 개념과 필수 어휘를 미리 익히고 

다음에 본문으로 들어가요.

그리고 하루 독해 본문에서는 서술형 문제로 쓰기 연습을 하고

스스로 독해를 하게 연습해요.

또 어휘 공부도 함

독해를 위해서는 어휘력 강화가 필수인데 함께 배워 가요.

마지막은 게임으로 학습 마무리

초등생들은 그냥 지문만 풀면 지루할 수가 있는데 게임으로 독해력을 넓혀 가요.

1일 하루 독해 게임에서는 숫자도 나왔던데 수학력도 키움




다른 학습도 하고 있어서

 처음에는 독해 문제집을 추가하면 부담스러울까 걱정했는데 

괜찮고 재미있게 풀어요.

하루 학습 분량이 딱 아이에게 맞아요.



스스로 채점도 하고 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A를 3일째 공부하는데

하루 독해 본문에 있는 QR코드를 찍고 궁금한 전체 내용 듣기도 해보았어요.

교재에서는 책 전체의 내용을 소개하지 못해서 대신 음성으로 들 수 있도록 했어요.

본문을 읽으면서 궁금한 속편도 알고 좋아요.

또 다른 QR코드를 찍으면 학습백과도 나와요.


초등 필수 교재 < 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A >

독해 문제를 어휘 · 표현 · 문법 · 이해 · 유추 · 요약 등 유형별로 

골고루 배울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지문도 생활과 관련된 내용이 있어서 쓸모가 있지요.

독해를 공부하게 되면 국어 문법이 필수인데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독해의 기초를 키우고 싶은 < 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A > 풀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