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1 독해 원리 (2024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4년)
김철회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과목에서도 중요한 "독해"
독해는 책을 많이 읽었다고 키워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대로 된 독해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특히 중등 국어에서는 독해가 중요하지요.

초등 국어 독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지만 좀좀 어려워지는 국어 독해
기초부터 배워보고 싶어서
 해법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를 풀기 시작했어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시리즈는 3가지~
독해 원리, 독해 기술, 기출 유형이며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예비 중1 생인 딸은 비문학 독해 원리부터 배워보기로 했지요.

1일 2지문, 30일 학습이 가능한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 독해 원리
중학교 교과 연계 지문이 포함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 등 영역별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골고루 독해 실전을 할 수 있어서 좋네요.



독해 실천에 앞서 독해 원리란 무엇인지 배워요.
배경 지식 쌓기♪

여기서 꼼꼼히 배우면 나중에 독해하기가 쉬워지죠^^



그런데 처음에는 아이가 조금 힘들어했어요.
어휘가 어려워지니까 읽기 힘들다고..
그래도 몇 번씩 읽으면 내용이 보이게 되니 
표시하고 읽었어요.

독해 실천 1회에서는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 순로 배워가며
마무리는 통합 문제
그리고 "어휘 더 쌓기"로 어휘력 강화하고
"이야기 더 잇기" 읽기 자료를 읽으며 흥미 유발을 해주네요.

비판적 사고력 키우기도!
토론에서 중요한 비판적 사고
찬성, 반대 의견을 읽고 내 생각을 표현
논술 훈련에 도움이 돼요.


정답 집 해설도 좋음
중요한 부분의 표시가 되어있어서 독해 포인트를 잘 잡을 수가 있어요.

독해 원리를 읽고 독해 실천을 풀어보았어요.
첫 단계 독해 원리는 조금 어려워했지만 실천 문제는 무난하게 풀 수 있었지요.
지문 읽기는 잘 할 수 있었는데 어휘력이 아직 부족한지 어휘 확인은 틀린 부분이 있었어요.
이 부분은 꼭 강화해야겠어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에는 부록으로 어휘 집도 있어요.
어휘를 보니까 한자어도 명기
 같이 공부하면 좋네요.

중등 국어 비문학 독해 문제집이 많이 어려울까 걱정도 했는데
몇 번 보니까 괜찮아요.
1일 2지문 배울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고
빨리빨리 풀기보다는 제대로 풀고 독해 원리 익히기가 목표!
3권 기출 유형까지 풀어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