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조선 전기까지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뭉선생 그림,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학년부터 교과 과목으로 배우기 시작하는 "한국사"
둘째도 이제 곧 배우게 되네요.
한국사는 수능 필수 과목이고 또 공무원 시험으로도 있으니
지금부터 틈틈이 배우면 좋죠.
시중에는 어린이 한국사 책이 많아 어떤 책이 좋은지 고르기가 쉽지 않은데
아이들이 읽기 좋은 <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1>을 만나 보았어요.

용선생 시리즈는 아이들 사이에서 유명해요.
한국사, 세계사, 과학교실 등 있어서 저희도 도서관에서 빌려 읽었지요.
용선생 책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서 읽기 좋아요.

원래 용선생 한국사는 
용선생 처음 한국사, 용선생 만화 한국사,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1,2>가 새로 출간되고 더욱 풍성해졌어요.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는 
초등~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역사 책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해서 봐도 좋고 중고등학생들은 
한국사의 큰 흐름을 이해하는데 읽기 괜찮네요.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는 교과서의 어느 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인지 알려주며
교과서 내용에 맞는 설명이 되어 있어요.
또 한국사를 잘 이해할 수 있게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3번 읽기를 권장해요.

한국사를 한 번에 이해하기가 쉽지 않은데 3번 읽으면 머릿속에 쏙~ 들어가겠어요.

삼국시대를 지나서 조금 내용이 복잡해지는 "고려"를 살펴보았어요.


시대와 관련된 유물, 유적지를 넣어서 조금 더 친근하게 책을 구성했네요.
아이들이 흥미를 일으킬 잡화, 만화도 보여서 

역사를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접근하기 좋아요.



곽두기 사전에서는 용어 설명
더 알려줄게!에서는 더 깊은 내용으로 해설하고 있어요.
본문 중에서 핵심 포인트는 빨간색 글자로 표시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중심 내용을 알게 하네요.
그리고 스토리텔링식으로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어요. 

글자만 있으면 지루하지만 만화로 설명된 부분도 있어서
이미지로 기억할 수 있어요.
후백제와 고구려의 관계를 만화로 풀어줘서 잊지 않겠어요.



용선생의 새로운 책이다고 좋아했던 딸
보통 선사 시대부터 조선 전기까지 전집으로 읽으려면
 몇 권씩 있어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는 2권으로 압축되고 내용이 알차니 집중해서 읽어요.

왕수재의 역사 노트로 내용 정리
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 노트 정리해서 머릿속에 input 시켜요.
아이가 노트 정리 법을 잘 모르는데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에서 배우네요.

마무리는 나선애의 실력다지기
단원평가,한능검 대비 학습도 가능
읽었던 내용을 도대로 문제풀이를 하면 완벽하게 익히죠.

한국사와 함께 보면 좋은 세계사 연표도 포함
한국사를 배우게 되면 꼭 해야 하는 작업인데 마지막 페이지에 부록으로 있으니 좋아요.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마음에 들었어요!
2권으로 끝나는 한국사가 good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한국사를 담고 있고 내용 정리하는데 좋아요.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2도 있는데 궁금~
세뱃돈으로 용선생 교과서 한국사 2 구매하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