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 봄이면 중학생이 되는 큰딸
중학생활이 설렌다는 큰딸인데 이제 슬슬 교과학습도 중학교 모드로 전환해야 할 것 같아
선행학습으로 중등 수학 문제집을 풀기 시작했어요.

서점에 가니 중학 수학 교재가 많은데요
큰딸이 6학년 1학기 때부터 사용하는 교재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으로 결정♪
조금씩 학습하고 있어요.

천재교육 중학 수학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개념·유형
2가지로 나누어지네요.
먼저 중등 수학 기초 개념을 학습하고 싶어서 
개념 해결의 법칙을 선택!
꼭 알아야 할 유형 문제 학습이 되어서 좋아요.


중학교 1학년 1학기 1단원은 소인수분해를 배워요.
5학년 때 배웠던 약수와 배수가 다시 등장
아이가 조금 헷갈린 내용인데 5-6학년에서 
약수와 배수를 어떻게 배웠는지 다시 복습하는 것도 괜찮네요.

해결의 법칙 개념은 6학년 수학 교재로서도 써서 친근함
무료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유용해요.
3단계로 배워서 수학을 어려워하는 큰딸도 부담 없이 풀 수 있는 구성
초등과정과 연계돼서 아이는 안심해서 풀 수 있대요.

그리고 별도 단원 종합 문제집도 있어서 
단원평가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아이가 좋아했던 해결의 법칙의 동영상 강의
초등 수학교재에서는 굳이 필요성을 못 느꼈지만 중등 수학에서는 필수~
개념을 읽어도 모를 때는 동영상 강의로 보충하면 좋네요.


중등 수학 개념을 읽고 차근차근 풀어보았어요.
오랜만에 만나는 "약수"
기억을 되살리면서 풀어보기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동영상 강의로 학습했어요.
동영상 강의가 좋다는 큰딸



예비 중학생 선행학습 교재로 딱 좋은 
< 개념 해결의 법칙 >
쌍둥이 문제로 유형 문제를 반복해서 풀 수 있으며
어렵지 않은 난이도가 마음에 들어요.
기초 개념을 심어주는데 최적의 학습지

중등 수학이 갑자기 어려워질 가봐 걱정이 많았는데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초등수학에서도 만나서 아이가 잘 받아들어요.
방학기간에 꾸준히 풀어서 중학교 신학기를 잘 맞이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