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문법 777 5권 - MBC <공부가 머니> 추천 화제의 도서 초등영문법 777 (마더텅) 5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학년인 큰 딸이 요즘 열심히 배우는 초등영문법

5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영문법을 배우기 시작해서 

처음에는 많이 힘들어했지만 이제는 조금씩 적응되어가고 있어요.


국어 문법도 배우니 영문법 이해가 수월해졌는데

여기서 영문법 복습을 하고 싶어서 

마더텅 초등영문법 777을 풀기 시작했어요.


초등영문법 777 시리즈는 6권으로 구성


1권: 영문법의 기초 - 명사와 대명사,동사 

2권: 기본 조동사와 동사의 과거형,형용사,부사

실형 회화 표현

3권: 8품사 문장의 종류로 시작하여 진행형, 미래 시제, 비교급과 최상급

4권: 회화에 잘 쓰이는 조동사,영어의 숫자관련 표현,전치사

5권: 문장의 형식 심화과정, 접속사와 전치사

6권: to 부정사와 동명사를 배우고 현재완료 시제와 관계대명사

순으로 배워가네요.


초등영문법 777시리즈 중 어디부터 시작할까 고민을 했는데 

5권부터 풀어보기로 했어요.


5권은 문장의 형식을 심화 학습, 접속사와 전치사를 배워요.

다소 어려운 영문법이지만 

문법 개념을 귀여운 잡화와 설명으로 배울 수 있어서

거부감 없이 시작했지요.



먼저 영문법 개념을 배워요.

새로운 개념이 많으면 아이들이 보지 않게 되는데 

초등영문법 777은 심플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교재를 펼치면 2쪽으로 설명된 영문법

중요한 부분은 색깔별로 표시가 되어 있어서 보기 좋아요.


영문법 개념을 익히면 충분한 연습을♬

Step 1~Step 4까지 차근차근 문제를 풀면 문법을 확실하게 익혀요.



중학교 내신용 문법 요점 정리도 있네요.

따라 노트를 만들어서 적어놓으면 좋죠~



초등 영문법 777 시리즈 한 권당, UNIT가 15개 수록되어 있는데 

 UNIT 5까지 배우면 진단평가, 교내 평가 대비 실전 테스트가 있어서

복습하면 좋네요.

또  UNIT 15까지 끝나면 총괄평가로 총정리!

부록으로 단어 듣고 따라 쓰기 연습도 있어요.




첫째 날은 아이가 혼자 학습하는 걸 지켜보았어요.

UNIT 01부터 소리 내어 읽고 갔어요.

문장의 5형식을 배우는데 

1형식~5형식까지 영어 문장의 성분이 어떻게 다른지 익혔어요.

아이들 눈에 잘 들어오게 비교가 잘 되어 있어서 알기 쉬웠지요.


자습 형식으로 초등영문법 777 교재를 활용했는데

간접목적어, 직접목적어 고르기, 알맞게 고치기는 조금 어려웠는지 틀린 부분이 있었어요.

다시 영문법 개념 부분에 돌아가서 저랑 같이 배웠어요^^



그리고 2일째

UNIT 02, 2형식 문장과 감각동사 배우기

아이랑 같이 영문법 공부 

QR코드를 찍어서 음성으로도 확인했어요.


나의 첫 문법 파트너- 초등영문법 777


초등영문법 최대의 매력은 부담 없는 학습량인 것 같아요.

처음 영문법을 배우는 아이들에게 두꺼운 문제집을 주면 싫증 날 수 있지만

초등영문법은 그런 걱정없이 

 한 권씩 완성이 가능해요~

2018년부터 적용되는 개정 교과서의 단어와 표현을 반영하고 

일상생활에 유용한 문장으로 연습문제를 구성

또 수행평가, 진단평가, 교내 학력 평가 등도 대비해서 

초등생뿐만 아니라 중학생들도 풀면 좋은 영어교재에요.


그리고 마더텅 홈페이지를 보면 여러 가지 학습 자료가 있으니 함께 활용하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