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습관 사전 -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는
김경옥 지음, 이주현 그림 / 그린북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졌으면 바라고 자주 이야기를 하는데

요즘은 엄마의 이야기는 잔소리에 들려서 잘 안 들어주네요...

유아 때는 주의를 그때그때 잘 들어주고 고쳤지만

 이제는 고학년이 돼서 그럴까요?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는 어린이 습관 사전은

 아이들이 알아두면 좋은 생활 습관을 담았어요.

"왜"라는 질문에 잘 답해주고

 사춘기를 맞이한 딸들이 보기 좋네요.


46가지 좋은 생활 습관을 소개한 책

<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는 어린이 습관 사전 >


아직 말랑말랑할 때 좋은 습관으로 바꾸어 보아요~




집에서 , 밖에서 가꾸는 건강한 나의 습관

습관적으로 하는 나의 행동은 좋은 모습일까?

자신의 행동을 거울에 비쳐서 보기 어렵지만 

재미있는 그림으로 내 모습을 다시 생각하면

 지금부터라도 안 좋은 생활 습관을 고칠 수 있겠어요.



엄마의 잔소리에 근거가 있다?!

우리 아이들에게 특히 강조하는 말이 있는데

어른들과 대화하는 법

핸드폰으로 인한 거북이 자세하지 않기

독서 습관 들이기

어린이 습관 사전에서도 콕콕 짚어주어서 도움이 되는 부분이네요.





"구부정 거북목은 거북이 것!"


집에서 심심하면 스마트폰만 쳐다보는 딸들...

시간을 꼭 정하며 바른 자세로 보자고 하도 안 지켜지네요.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자세는 정말 중요하지만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는 어린이 습관 사전으로 강조!!!

(아이들이 책을 읽고 명심해서 엄마의 폭발을 줄이고 싶어요^^)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꼬고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들여보면 

허리, 고개가 구부정하게 되는데 

부작용이 있다고 알았으니 이제 하지 않겠죠?


고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는 어린이 습관 사전>


나쁜 생활 습관은 어른이 되면 고치기 어려워요...

그래서 초등생인 지금 바로잡아야 하는데 

말이 아닌 책으로 좋은 생활 습관을 알아보기

일상의 행동이 바른지 다시 생각하며

 나에게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고칠 노력을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