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 - 전2권 - 길 위에서 배우는 살아 있는 역사 수업
손원천 외 지음 / 콘텐츠하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화꽃, 산수유꽃이 활짝 피어서 봄을 느끼는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니까 나들이,여행으로 떠나고 싶어지네요.


초등생 아이 둘 데리고 어디로 나들이를 갈까?


항상 고민인데 길잡이가 되어 주는 책 

<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 책을 만나 

아이랑 같이 가는 역사여행을 계획했어요^^


이 책은 작가님의 경험에서 쓰게 되었다고 해요.

즐거운 가족 여행과 역사 공부를 한 번에!

국내 문화유산, 유적지를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별로 알려주며 

추천 코스를 따라가면 좋아요.


방송에서 경상북도 문경 기행을 봤는데 한번 가보고 싶어서

 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 책을 펼치고 알아보았어요.


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은 

코스북, 스토리북, 코스북 3권 세트에요.


<< 경상북도 문경 >>

"조선팔도 고갯길의 대명사로 불리던 문경새재를 걷다"


문경에 가게 되면 놓치면 안 되는 곳을 먼저 알려주네요.

그리고 지도로 1박2일 코스를 제시해주니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지요.

또 아이랑 가면 좋은 지역 축제 소식

박물관 정보, 즐길 거리 등 자세히 알려주어서 여행이 더욱 즐거워지는 것 같아요.





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 책의 또 하나의 매력은

 숙소와 먹거리 추천도 있다는 점~

숙소와 먹거리도 여행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

착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는 캠핑장 및 펜션 소개와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정보는 아주 귀해요.


아이랑 역사여행을 하고 싶어서 군산에 한번 갔었는데

 체험학습이 되는 곳, 숙소, 맛집을 다 알아보려니 정말 힘들었지요...

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 책 속 "군산 편"을 보니 

알찬 소개에 놀랐어요.



그리고 스토리북으로 문화유산, 유적지에 대해 더 깊게 알아볼 수 있어요.

스토리북을 미리 읽고 구경하면 지식도 2배가 되네요.

교과학습에도 도움을 줍니다~



문화유산여행을 다녀오게 되면 코스북에 인증 도장 찍기~

여행지 23곳, 15가지 추천코스가 있는데 다 가보고 싶어요.



아이랑 국내여행을 떠난다면 교육적인 요소도 포함하고 싶은데

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 책은 그런 부모의 마음을 담고 

즐거운 역사여행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네요.


길 위에서 배우는 살아 있는 역사 수업 

<가볼까? 두근두근 문화유산여행>

이 책을 가지고 올해는 아이랑 열심히 문화유산여행 다녀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