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국어 6-1 (2019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9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등생 해법수학이랑 같이 사용하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국어>

6학년 큰딸을 위해 전과로 준비해서

학교 진도용 교재로 잘 활용하고 있어요~


저학년 때는 국어 과목에 그렇게 신경을 안 썼는데 

이제 6학년이라 지문도 길어져서 국어 문제집으로 짚어야 하네요.


6학년 우등생 해법국어는 교과서에 맞춘 내용으로 

학교 예습, 복습용으로 사용하면 좋아요.


우등생 해법국어 첫 페이지를 펼쳐보니 

교과연계 국어 추천 도서 목록 소개가 있어요.

추천도서는 꼭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보고 싶어요.



그리고 독서 단원 소개도 ♪

학교에서 독서를 중요시하며 한 권 읽기를 권장하는데

책을 어떻게 읽으면 좋은지 알려주네요.

책을 읽는 방법을 알려주기가 어려운데 

알고 있으면 많이 도움이 되는 정보에요.



단원을 들어가기 전

<개념 인포그래픽> 과 <개념 웹툰>으로 

배울 내용을 이미지 해요.

아이들이 흥미롭게 접근하며 교과서 핵심 내용을 짚어주니 좋아요.




<개념 웹툰>은 스마트폰으로 확인도 가능해요.

QR코드를 찍으면 OK

요즘 아이들이 웹툰을 즐겨보는데 웹툰으로 국어 개념을 배우니 좋네요.



그리고 교과서 개념을 단계적으로 배워 가요.

준비 → 기본 순으로 문제를 풀어요.

우등생 해법국어는 빅데이터로 분석된 문제들로 

시험 출제율도 알 수 있어요.

중요한 문제인지 한눈에 확인이 돼요.


시험 대비 문제집으로도 좋은 우등생 해법국어

쪽지 평가, 단원평가, 서술형·논술형 평가, 작문형 평가

다양한 시험에 대비해서 문제풀이를 할 수 있지요.

시험 형태에 맞추어서 잘 활용하고 싶어요.




서술형·논술형 평가에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문제는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줘요.




1단원을 배우고 복습으로 우등생 해법국어를 풀었어요.

실수가 몇 개 보였지만 틀린 부분은 다시 한번 생각하고 풀더니 정답을 맞혔네요.


그리고 만약에 정답을 맞히지 못하고 모를 경우는 

꼼꼼풀이집으로 확인하면 되니까 괜찮아요.

국어는 서술 문제가 많은데 채점기준을 정답집에서 

자세히 명시해서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어요.


우등생 해법국어 문제집은 반복 연습이 가능하며 

중간중간에 개념 설명과 핵심 내용을 알려주어서

완벽한 국어 학습을 해주는 교재네요.


우등생 해법국어를 열심히 풀어서 국어 실력을 쌓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