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 134개 질문과 개념으로 초등수학 6년 완전 정복!, 새 교육과정 완전개정판 (개정4판) 수학사전 시리즈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외 지음, 김석 그림 / 비아에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학기가 시작한 지 2주일

지난 월요일 진단평가를 했어요.

5학년 국어, 수학 시험이 있었는데

 특히 수학이 불안해서 주말에 공부를 했네요.

그런데 1년 동안 배웠던 내용으로 하는 진단평가, 범위가 넓었어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고민이 돼서

일단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을 펼치고 약한 부분을 위주로 복습을 했어요.


초등수학 6년 완전 정복!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5학년 때 배운 수학을 떠올리기

교과서로 공부해야 하지만 무엇을 배웠는지 잘 정리는 안되어 있네요.

그래서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을 보면 1,2학기에 배운 내용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5학년 수학 중에서 아이가 어려워했던

 약수와 배수 / 약분과 통분

초등수학서전으로 집중적으로 공부했지요♪

먼저 어떤 개념을 이해하고 있어야 할지 알려주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초등수학사전은 학년별, 영역별로 

초등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질문 134개를 모았어요.

이 사전을 사용하면서 

아이에게 질문하고 확인을 해보니 어려워하는 부분, 약한 부분이 보이게 되네요.



핵심 부분을 콕콕 짚어주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30초 해결사>는 정말 도움이 되었지요.



수학은 답만 알아도 안되잖아요.

과정을 이렇게 풀어주니 수학 이론을 머릿속에 잘 새길 수 있네요.

5학년에서 배운 "약수와 배수"는

 중1, 고등학교 과정에서 다시 배우게 되는데 관련성도 알려주어요.

그리고 만약에 초등학교에서 배운 약수와 배수를 잊어버렸을 경우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을 펼치고 복습하면 좋네요.



부록으로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개념학습 노트가 포함되는데 

메타인지 학습으로 활용하면 좋아요.



국어사전처럼 수학사전도 필요해요~


초등 전 학년에 걸쳐 배운 수학을 연결해주기 위해서는 수학사전이 필수이고

 만약에 아이에게 취약한 내용이 있다면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으로 찾으면 해결이 돼요.

수학은 계단을 올라가는 듯이 지식을 쌓아야하지만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으로 예습, 복습을 잘 하며 

수능이 끝날 때까지 간직하고 싶은 한 권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