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새 학기마다 초등 연산 문제집은 꼭 준비하지만 

도형 문제집은 따로 준비를 안 했어요.

그런데 아이 수학을 봐주니 <도형>이 약하네요...

그래서 이번 4학년 1학기에 준비한 미래엔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도형 바로 알기 4-1》


초등 도형은 어렵지 않은데 아이들은 의외로 어려워해요.

도형을 입체적으로 머릿속에 그리지 못해서 그러네요.


도형 바로 알기는 

신나는 퍼즐 놀이로 공간 감각력을 키우며

실생활 활동으로 도형 개념을 익힘 

다양한 응용문제로 도형을 완전 정복을 하니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도형을 배울 수 있어요.


도형 바로 알기 4-1
1단원 각도부터 풀어보았는데 6일째 학습 중에요^^


도형 바로 알기 교재를 펼쳐보면 먼저 눈에 들어오는

실생활과 관련된 도형들

생활 속에 이렇게 많은 각도가 존재하는 것을 깨닫게 되네요.


사진 찍을 때 포즈로 하트를 만들잖아요.

각도로 보면 참 재미있어요.


저희 방식인데 개념 부분은 꼭 소리 내어 읽기를 하도록 해요.



단원 마무리로 시험 대비

창의력 문제로 호기심 자극도 하지요.




문제집 아랫부분을 보면 

얼마나 도형 학습을 했는지 날짜 확인도 가능해요.

아이들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요.



각도기 사용이 아직 서툴러서 각도를 구해 볼 때 

잘 못 본 경우도 있었지만 설명에 따라 잘 풀었어요.


생활 속 수학이 재미있다며 즐겁게 도형을 배웠어요♪




도형 속의 각과 친해지기에서 ♬

원, 삼각형, 사각형 등 도형이 겹친 그림에서 

직각을 찾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잘 찾아냈지요.

그리고 색종이로 알아보는 도형 문제에서는 조금 어려웠는지

 색종이를 꺼내서 직접 접어 보고

각이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보았어요.

이렇게 하니 훨씬 이해도가 높네요.


조금 더 풀며는 1단원 "각도"가 끝나요.

각도의 합과 차, 평면도형의 이동, 막대그래프가 남았는데

도형 바로 알기를 열심히 풀어서 끝내고 싶어요.

그리고 도형 바로 알기 교재를 한 권을 완성할 무렵에는

 도형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고 있을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