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Basic 1 - 50 Words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4학년이 되는 작은딸이랑 이번 방학 동안에 꼭 하고 싶었던 영어학습

3학년부터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게 되고 영단어 학습 정도만 했는데 

이제는 리딩을 조금씩 해야 할 것 같아서

 NE 능률에서 새로 출간된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Basic 1>를 골라 학습하기로 했어요.


NE 능률 영어교재는 학교 방과 후 영어수업에서도 사용되어 있어서 알고 있었지요.

큰딸은 1년간 NE 능률 영어교재로 꾸준히 공부를 했었네요.


NE 능률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시리즈는 단계별로 Basic과 Jump로 나누어지며

words 별로 난이도가 UP 돼요.


일단 레벨 테스트를 했어요.


https://www.nebooks.co.kr/leveltest/index.asp


확실한 영어가 목표가 였으니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첫 단계 Basic 1부터 시작했어요.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를 펼치고 내용을 살펴보니, 새로운 형태의 영어교재라는 걸 느꼈어요.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을 바탕으로 영어 독해가 가능한 교재!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소재가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친근한 영어가 되네요.

구체적으로 아이들이 배우는 국어, 영어, 사회, 과학 등의 과목과 영어가 연관되어 있으며

 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통합"이라는 말이 나오지만 영어도 통합으로 배워 가요.



Basic 전권의 커리큘럼 표인데 내용이 참 다양하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미술도 영어로 배울 수 있어요.


chapter 1의 주제는 Animals 동물

도덕, 과학, 음악, 수학 교과랑 연계시키면서 배웠어요.



Ready, Word, Reading, Brain Power 

아이들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Brain Power에서는 퀴즈를 풀면서 요즘 핫한 코딩,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네요.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교재 옆에 핸드폰을 두고 영어학습 시작♬

교재 곳곳에 QR코드가 있어서 찍으면 음성이 나와서 편리해요.


본문은 최소 3번은 듣고 따라읽어요.
단어 학습을 열심히 해서 완벽하게 익히기

Basic 1은 아이들이 알면 좋은 영어패턴이 하나씩 소개되어 있으며 

반복해서 배울 수 있게 되어있지요.

They are~

또 본문 속 단어를 써서 예문이 소개되니 자연스럽게 확장시킬 수 있어요.



영어는 복습도 필수~

별도 있는 워크북으로 배운 내용을 복습해요.



<리딩이 된다>에는 부록으로 단어장도 있어요.

단어장에도 QR코드가~

단어를 배웠다가 가끔 읽는 방법을 잊어버릴 때가 있는데

QR코드가 있으면 안심

단어장 들고 다닐 수도 있네요.



<초등영어 리딩이 된다> 교재에는 영어학습을 위한 학습자료가 더 숨어있지요.


반복해서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직독직해 워크시트, 통문장 워크시트, 어휘 테스트지를 다운 가능해요.




모바일 Teaching Guide도 활용하면 좋아요.

영어 홈스쿨링을 하는 친구들도 많을 텐데요

학부모들을 위한 유용한 가이드가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다양한 주제로 재미있게 배우는 영어 <리딩이 된다 Basic >


학원을 안 다니고 어떻게 집에서 영어를 배우면 좋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이제는 <리딩이 된다 Basic>이 있으니 한 권씩 차근차근 풀고 가면 괜찮네요. 

영어실력을 잘 키우고 중학교 영어도 걱정 없이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학생 영어교재로 <리딩이 된다 Basic >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