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연산 수학 6-1 (2021년용) - 연산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중고등 수학문제집으로 유명한 지학사에서 이번에 새롭게

초등 수학 교재를 출시했어요.

내 아이에 맞는 초등 수학문제집을 찾는 중

알게 된 반가운 소식!

 

초등 풍산자 수학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며

개념 × 연산

개념 × 유형

개념 × 서술형으로

세분화 되어 있어요~

 

하나의 개념을 세 번 반복하는 

풍산자의 초등 수학 교재

개념 ×연산 → 개념 ×유형  → 개념 ×서술형 순으로 풀면 좋아요.

저희 아이는 서술형을 어려워서 개념 ×연산부터 차근차근 풀어보기로 했어요.



초등 풍산자 표지에 먼저 반했어요~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지요.

 

개념 ×연산은 연산 집중 교재

초등과정은 연산이 아주 중요하지만 충분한 연산 연습으로

수학의 기초를 키워요.





다른 초등 수학 문제집도 풀어봤지만

초등풍산자 교재는 단원 도입부분에서는

언제 배웠던 수학이랑 연계가 되는지 알려주네요.

아이들도 잊어버릴수가 있는데 이렇게 실마리를 알면

수학이 파즐처럼 맞추어줘요.


반복 연습이 가능한 풍산자 수학 문제집


응용 문제로 개념 확인하기♪

문제가 복잡하지 많아서 수학을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부담없이 풀 수 있어요.



단원 마지막에는 배웠던 내용으로

재미있게 연산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금 되어 있어요.

 

새학기 수학 선행이기에 먼저 개념×연산부터 풀어보았어요.

개념부분은 소리를 내어 읽으며 시작했어요.



어렵지 않다고 술술 풀었어요^^

반복해서 문제를 풀면 연산속도를 자연스럽게 낼 수 있네요.

 




풀었던 연산 문제를 채점

<예제 따라 풀어보는 연산>,<스스로 풀어보는 연산>은 다 맞추었지만

응용문제에서 헷갈렸는지 조금 틀렸어요.

그래도 열심히 잘 풀었어요^^



틀린 문제는 정답과 풀이를 보고 다시 생각 해보기♬

단순한 실수도 보여서 아쉬워했지요.


6학년 1학기 수학교재는

 풍산자 개념×연산·유형·서술 3권으로 준비했는데

아주 든든해요~

수학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배우고 싶은 친구들에게 강추!

6학년 수학은 중등 수학으로 넘어가는 중요한 단계

풍산자 수학으로 개념을 잘 따지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