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개정교육과정 반영, 중학교 1.2.3학년의 수학개념 ‘한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내년이면 6학년이 되는 큰딸

세월은 참 빠르네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과 과목이 어려워지고 

특히 수학은 항상 신경을 쓰고 있어요.

그리고 6학년을 앞두니까 중등수학이 궁금♪

중등수학을 한권에 담은 책을 준비해서 

중학교 3년간에 배울 수학내용을 미리 살펴보았어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2015 개정교육과정을 반영

중학교 1,2,3학년 전과정에서 중요한 필수개념을 5개 영역으로 압축 정리

고등수학의 기초가 되는 중학수학의 개념을 짧은 기간에 복습,정리를 할 수 있음

수학사전 같은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에는 문제풀이도 제시되며 

오래오래 간직할 수 있는 수학책!



오랜만에 중등수학을 보니 느낌이 새롭네요.

20여년전 배웠던 수학을 다시 생각해봤어요.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를 보면 

학년별,영역별로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아요.


초등수학이랑 연계가 된 <수와 연산>을 살펴보기로☆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는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보기 좋아요.

한눈에 들어오는 심플한 설명이 마음에 들었음.


그리고 아래부분에서는 

고등수학과 어떻게 연계가 되는지도 알려주네요.

내신,수능에서 중요하다는 표시도 있음





그리고 바로 옆 페이지에는 

개념을 확인하는 스피드체크 문제풀이 코너가 있어요.

필수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기초 수학부분이라서 하나도 빠짐없이 이해하고 활용하고 싶네요.


사전처럼 펼치기 쉬운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학년별로 수학 개념학습을 하다가 빠뜨린 부분은 다시 찾으면 되겠어요.


초등5학년 딸에게 중등수학을 미리 보여 주었더니 

초등수학이랑 다르다고 놀랬네요.

그렇지만 왜 지금, 초등수학을 열심히 해야하는지 알고 

또 앞으로 배울 중등,고등 수학과의 연계를 아는데 좋았어요.


99개의 중등수학 필수개념을 담은 책

<중학수학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중학교 1,2,3학년 수학개념을 한권으로 배우기♬ 

이번 겨울방학동안에 중등수학을 복습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학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