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교과서 - 생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경매, 개정판
안정일 지음 / 지상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경매 공부를 시작해 볼까 생각했는데요

이번에 설마 안정일 님의 「생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경매, 경매 교과서」를 개정판으로 새로 내셔서 읽게 보게 되었어요.

설마 안정일 님의 이름이 낯이 익어서 기억을 더듬어보니

예전에 서민갑부에 출연하셨던 게 생각이 났어요

그때 영상을 보면서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설마 안정일 님은 경매에 입문 후 많은 부를 일구게 되셨고

경매 관련 책과 강의, 사업도 다방면으로 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이번 경매 교과서 책은 초보들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셨다고 하세요

그러서인지 정말 경매를 잘 모르던 저도 책을 읽으며 내용 이해가 잘 되더라고요



목차를 보면 경매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하는 것을 8장에 걸쳐 설명해 놓았는데요

경매의 대부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만 있어서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던 점도 있었어요

임차인, 소액 임차인, 안분배당 같은 정말 중요한 부분은 많은 페이지를 활용해 설명했고요

다가구주택, 말소기준권리 5가지, 땅, 임차인 대항력 발생 시점도 설명되어 있네요

경매를 공부하다 보면 유치권 같은 내용이 나오면서 어려워지는데 이런 어려운 부분은 실제 경매에선 엄청 많은 것도 아니고 초보이면 쉬운 것부터 천천히 공부해 나가는 게 더 좋다고 해요

그래서 「경매 교과서」 책에서도 어려운 부분보다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경매 내용이 있어서 초보에게는 정말 도움 되는 책이더라고요

저도 「경매 교과서」를 읽으며 그동안 어렵게 느껴졌던 경매가 쉽고 이해가 잘 되어 참 좋았어요~



기본적인 이론을 알려주고 실전에서 어떻게 쓰이는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있는데요

이런 부분도 실전 사례이다 보니 이해하기 더 수월했어요

경매에 막 입문하신 분이라면 주거용부터 관심이 가질 텐데요

그래서 임차인에 대한 부분이 꽤 중요하더라고요

전입 날짜, 확정일자, 말소기준 권리 같은 내용은 확실히 알고 지나가야 해요

말소기준권리보다 전입날짜가 빠르면 선순위가 되고 늦으면 후순위가 되는데요

이 둘의 차이는 엄청나게 크답니다.

그래서 「경매 교과서」 책에서 설명을 많이 해주고 있고요

문어체가 아니고 꼭 강의를 듣는 것처럼 서술되어 있어 지루하지도 않고 귀에 쏙쏙 들어왔어요

경매 초보, 입문자이시라면

「생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경매, 경매 교과서」를 꼭 읽어보시길 바라요~

정말 저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었던 책이에요 ^^

#재테크 #경매교과서

#경매초보 #경매입문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