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g Book : 바다 동물 아트사이언스
유발 좀머 지음, 강준오 그림 / 보림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책 「THE BIG BOOK 바다 동물」 리뷰

 ― 바다 동물 전문가 되기 :-D

 

 보림출판사의 아트사이언스(ART + SCIENCE) 시리즈 중 「THE BIG BOOK 바다 동물」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지난번 야생 동물에 이어 바다 동물인데요, 전 사실 바다 동물들이 좀 무서워요. 미끌미끌한 느낌이 들 것 같아서 별로 안 좋아합니다만, 귀여운 동화책으로 바다 동물에 대한 내용을 읽으니 거부감도 없고 머릿속에 쏙 들어오는 느낌이 들어서 재밌었습니다 :)

 

 

 야생 동물 때는 발자국 찾기였는데, 이번에는 " 미션! 정어리 찾기 " 가 있네요. 책 속에 숨은 정어리 15마리를 모두 찾아야 하는 미션입니다. 비슷하게 생긴 다른 물체와 착각하지 않고, 제대로 찾아내야 해요!

 

 그럼 차례를 훑어보고, 흥미로운 내용을 살펴볼까요?

 

 

 

 우선 차례입니다. 해파리, 물개, 크릴, 가오리, 돌고래 등등 익숙한 바다 동물과 조금은 낯선 바다 동물이 모두 집합해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도 그랬듯, 단순히 바다 동물 소개로만 구성된 게 아니라, '위험에 빠진 바다', '바다의 플라스틱' 등 환경 오염도 다루고 있죠.

 

 그렇다면 제 눈길을 끈 '고래'와 제 별자리인 '게' ! 두 동물을 살펴보도록 해요!

 

 

 고래는 어떻게 이렇게나 거대할까요?

 고래가 거대하게 자랄 수 있는 이유! 물이 몸무게를 받쳐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흰긴수염고래의 심장은 작은 말보다 크고(!), 몸길이는 농구장보다도 길고, 심지어 가장 큰 공룡보다도 더 크다고 하네요. 흰긴수염고래를 실물로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공룡보다 크다니 압도 당하는 느낌이 들 것 같네요(..!)

 

 

 게는 왜 옆으로 달릴까요?

 제 별자리인 게! 게는 앞으로가 아니라 옆으로 걷는 특이한 바다 동물이죠. 게가 옆으로 걷는 이유는 바로 무릎이 옆쪽으로 굽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간은 무릎이 앞으로 굽어져 있기 때문에 앞으로 걷는 것이구요. 한 번도 의문을 품어본 적이 없었는데, 정말 신기하네요!

 

 

 바다 동물 전문가처럼 말하기!

 '바다', '대양', '서식지', '먹이 사슬', '조류'와 '해류' 등 어렵지 않은 단어들을 소개합니다. 또, 앞서 말했듯 '위험에 빠진 바다'와 '바다의 플라스틱' 페이지는 인간이 바다에 끼치는 좋지 않은 영향오염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어떻게 바다를 오염시키는지, 그리고 우리가 왜 바다를 잘 돌보지 못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하는 내용이네요.

 

 친숙한 바다 동물부터 심해 물고기까지, 바다 동물 전문가가 되고 싶은 어린이들과 어른이(ㅋㅋ)들 모두에게 「THE BIG BOOK 바다 동물」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이상으로 「THE BIG BOOK 바다 동물」 리뷰를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