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Big Book : 야생 동물 ㅣ 아트사이언스
유발 좀머 지음, 강준오 그림 / 보림 / 2019년 1월
평점 :

동화책 「THE BIG BOOK 야생 동물」 리뷰
― 미션! 발자국 찾기!
보림출판사의 아트사이언스(ART + SCIENCE) 시리즈 중 「THE BIG BOOK 야생 동물」을 읽었습니다.
동화책은 어린이들만을 위한 거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지요! 어른이(ㅋㅋ)인 제가 봐도 손색 없을 정도로, 저도 몰랐던 야생 동물에 대한 내용이 한가득 담겨 있는 동화책입니다.

이 「THE BIG BOOK 야생 동물」에서 주목해야할 포인트는 바로 " 미션! 발자국 찾기 " 인데요. 책 속에 소개된 야생 동물들의 발자국을 찾아야 합니다. 발자국과 비슷한 모양에 속지 말고, 제대로 찾아내야 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우선 차례입니다. 눈에 띄는 동물이 있나요? 저는 '아르마딜로'와 '하이에나'가 특히 눈에 띄네요.
야생 동물을 소개한 후에는 '야생 동물을 보호합시다!'나 '길거리의 야생 동물'과 같이 한 번쯤 생각해볼만한거리도 담겨있습니다.
제 시선을 빼앗은 '아르마딜로'와 '하이에나'를 시작으로, 지금부터 차근차근 훑어봅시다 :)


아르마딜로는 왜 갑옷으로 싸여 있을까요?
사실 '아르마딜로'라는 동물 자체가 호랑이나 여우, 늑대 같은 동물들보다는 조금 낯설잖아요. 그렇지만 귀여운 아르마딜로 그림과 생김새 설명을 읽다 보면 어쩐지 친숙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D 아르마딜로는 배고픈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단단한 갑옷으로 몸을 두르고 있다고 하네요.


하이에나는 정말 웃고 있는 것일까요?
아르마딜로보다는 조금 무서운 야생 동물 하이에나! 맹수라는 느낌이 강하죠. 최대 80마리까지 무리 지어 다니는 하이에나가 자기 무리와 소통하기 위해 내는 소리는 어쩌면 기분 나쁜 웃음 소리로 들릴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D 하이에나의 울음소리를 들어본 적은 없지만, 어쩐지 상상이 되네요. 조금 으스스할 것 같아요(ㅠㅠ)


도시로 숨어드는 야생 동물들은 어떤 게 있을까요?
또, 어떤 야생 동물들이 위험에 빠져 있을까요?
단순히 야생 동물 소개에 끝나지 않고, 우리가 보호하고 관심을 가져야 할 야생 동물들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정말로 몰랐던 내용이네요. 자연 속에서 제각기 잘 살아남을 것만 같았던 야생 동물들이 도시에 숨어들기도 하고, 또 인간 때문에 위기에 처하기도 한다는 사실.

처음에 주어졌던 미션 잊지 않으셨길 바랍니다! 발바닥을 모두 찾을 수 있었나요?
전 쭉 읽으면서 까먹어버려서(ㅋㅋ) 신경 써서 찾지 못했습니다만, 가장 뒷장에 이렇게 답지가 있답니다!
사람과는 조금 다른 생김새를 가졌기에, 어린이들도 이런 야생 동물에 더 관심을 가지는 거겠죠? 튼튼한 겉표지와 다정한 색감으로 소개된 야생 동물들이 궁금하시다면, 「THE BIG BOOK 야생 동물」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THE BIG BOOK 야생 동물」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