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의 무기가 되는 독서 - 파괴적 혁신의 소용돌이 속에서 무엇을 읽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공병호 지음 / 미래의창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기가 되는 독서

제목부터가 필이 꽂혔다. 새로운 총이 나와서 너무 기뻤지만 총이 아니고 총알이였던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할 4가지 혁신 ,미래 ,리더십 ,일과 삶의 관련 된 책 44권을 소개한다.

혁신에서는 MS CEO의 혼합현실, 인공지능, 양자컴퓨팅 단어만 들어도 읽고 싶어지더라. 언제나 그랬듯이 스토리를 말하는 자가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

미래 에서는 AI는 인간과 비슷한 것이 아니라 자동차, 컴퓨터와 같은 범용기술로 봐야, 인간의 학습과 인공지능의 학습은 분명 다르다.
반면 인간의 최고 전성기로 기록되며 인간도 말처럼 쇠퇴의 길을 걷게 되는 것은 아닐까?

리더십에서는 창업보다 교만을 경계하라~ 갑질의 원인은 배려가 없기 때문이다.

일과 삶에서는 생활 방식과 성공의 방법 등을 소개하는데 이곳에서 ‘그들은 책 어디에 밑줄을 긋는가‘ 라는 훌륭한 총을 발견 하였다. (꼭 장착한다.)
그리고 잡생각과 결벽신경증(내 용어)으로 머리가 터질꺼 같은 나에게 제일 필요한 것도 발견하였다. ‘나는 둔감하게 살기로 했다.‘ 이거다 나는 둔탱이가 되어야 한다.

마지막 책서평이 ‘언제 할 것인가‘라 읽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44권법중 읽은 책이 2권밖에 안되서 아쉬웠지만 미래를 위한 새로운 책을 많이 알게 되서 기쁘다.

[ 발행 2018.07.30 221p 공병호 (미래의창) 평점 ★★★★☆ ]
이것이 서평의 정석인가 나도 이렇게 쓰다보면 책을 내도 되겠지 ^^;4차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소개된 책을 꼭 읽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