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독일 - 최고의 독일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3~2024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유상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월은 크리스마스 시즌으로 전세계가 홀리데이 무드에 휩싸이고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다.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크리스마스 빵으로 사랑받는 슈톨렌은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홀케이크를 대신해서 인기이다.

월드컵이 결승을 앞둔 시점이지만 월드컵 시기에 독일전차부대로 통하는 독일 축구에 대해서도 관심이 뜨겁다.

중세시대에 건축된 오래된 성이 많은 독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오스트리아와 맞닿은 남쪽 바이에른 지역의 알프스산맥, 북부의 광활한 평원과 바다, 서부의 라인강 유역등 다양한 자연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성의 나라, 독일로의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프렌즈독일 2023~2024년 개정판] 을 단순한 여행 가이드북으로 펼쳐 보다가, 방대하고 박학한 내용을 보고 나처럼 감동 받은 사람도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갤러리, 뮤지컬, 건축, 문학, 음악 등에 대한 정보와 역사적 지식 정보가 꽉 차 있어 독일에 대한 백과사전이나 교양서로 소개되어도 손색이 없을 책이다. 독일의 방대한 자료와 함께 가이드를 해주는 ​ 여행 전문가가 쓴 여행 가이드 책은 5권의 독일 여행 책을 낸 유상현님이 [프렌즈 독일] 을 통해 독일 해외여행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를 하고 있다.


독일은 일상이 곧 축제이다

일은 낭만의 포토 존이다

독일은 건축 박람회이다

독일은 세계사 교과서이다

독일은 힐링 플레이스이다


[프렌즈독일 2023~2024년 개정판] 책을 펼치면 독일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다섯가지 키워드로 소개한다.


오페라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이탈리아를 압도할 정의 독일은 오페라 천국이라 할 수 있다.작곡가 리하르트 바그너가 직접 설계한 오페라 극장에서 매년 여름 오페라 축제가 열리는 바이로이트, 작센주의 수도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4백50년 역사의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오케스트라의 드레스덴, 국제 현대음악제가 열리는 다름슈타트 등지로 오페라 여행을 계획해봐도 좋겠다.


9개 지역 - 베를린 지역, 프랑크푸르트 지역, 뮌헨 지역, 뉘른베르크 지역, 슈투트가르트 지역, 뒤셀도르프 지역, 함부르크 지역, 하노버 지역, 라이프치히 지역 77개 도시에 대해 상세하게 가이드를 하고 있다.


여행지 소개에 특별히 유명한 장소는 핫스폿,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록된 곳 유네스코, 마니아를 위한 특정분야 여행지는 마니아, 뷰포인트 로 표기해서 식별하기 좋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