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힐 신고 납품하던 김 과장은 어떻게 17개 명함 가진 CEO가 됐을까?
김은주 지음 / 티핑포인트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뒷 표지에 문구 하나가 나를 사로잡았다. “우리 회사는 오랜 역사,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우리는 아직 베트남과 거래하는 파트너가 없으니, 여러분에게 우리와 비즈니스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겠습니다.”

들어가며에서 이런 말이 있었다. 명함은 성장의 기록이다. 마치 아이가 자라는 것처럼 명함도 자란다. 누군가는 쉽게 만드는 명함 한 장을 갖기 위해 나는 눈물과 땀을 세상에 뿌리고 다녀야 했다. 이 말이 조금이나마 공감이 갔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표지와 들어가며에서 한 말이 결코 헛된 말이 아님을 깨달았다. 영업사원 일을 하면서 3개 국어를 마스터해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을 명확히 한 저자는 결국 17개의 명함을 가진 CEO가 된다.

저자는 두 차례의 병을 겪으며 가슴 뛰는 일을 하지 않으면 살아 있어도 산 게 아님을 알게 되었다고 했다. 그리고 내 자신을 사랑하고 싶다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한다고 했다. 이 말은 100% 공감이 가는 말이었다. 그래서 이 책을 집중해서 읽게 되었다.

지금부터 책을 읽으며 괜찮았던 문구들을 나누어 보고자 한다.

P23

남들이 다 할 수 있는 쉬운 것에 집중하며 열등감을 보이는 것보다는 어려운 것에 도전하며 사람들에게 도전적이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편이 훨씬 낫다.” – 아들러

P24

쉬운 일이 선택의 기준이 될 때 우리는 점점 어려움을 견디지 못하게 된다. 가장 어려운 길을 선택해 본 사람에게는 다음 선택이 항상 더 쉬울 수 밖에 없다.

P35

정신 차리지 않으면 타인의 목표가 우리의 목표를 대체할 수 있다. 남의 삶을 사는 것보다 더 큰 비극은 없다. – 브렌든 버저드 저서 <두려움이 인생을 결정하게 하지 마라>

당신이 모든 꽃을 다 자를 수는 있겠지만 결코 봄이 오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 파블로 네루다

P37

나는 10년 뒤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 걸까?” 예컨대 쉽게 대체될 수 있는 사람에 머무를 것인 것? 그건 아니다. 나는 함부로 대체할 수 없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가 아니면 안 된다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다.

P38

아무리 험한 길이라도 현재가 미래로 연결된다는 믿음이 여러분의 가슴을 따라 살아갈 자신감을 줄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인생의 모든 차이를 만들 것이다. – 스티브 잡스

머릿속으로 자신이 바라는 것을 생생하게 그리면 온몸의 세포가 모두 그 목적을 달성하는 방향으로 조절된다.” – 아리스토텔레스

P43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일어설 수 있습니다. 두 팔과 다리가 없는 제가 일어설 수 있다면 팔다리가 있는 여러분은 훨씬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닉 부이치치

P44

모든 사람들은 세상을 바꾸겠다고 생각하지만, 어느 누구도 자기 자신을 바꿀 생각은 하지 않는다.” – 톨스토이

P53

비관주의자는 어떤 기회 속에서도 어려움을 보고, 낙관주의자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기회를 본다.” – 윈스턴 처칠

P57

때를 놓치지 마라, 사람은 이것을 그리 대단치 않게 여기기 때문에 기회가 와도 그것을 잡을 줄 모르고 불평만 한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온다. – 앤드류 카네기

P65

“’난 여기까지야라고 말하지 마세요. 우리는 누구도 갈 수 있는 한계까지 가보지 못했어요.”

P83

설령 작은 약속이라도 목숨처럼 지키다 보면 처음에는 잃은 것이 많아 보이나 결국에는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 – 데일 카네기

P89

트루먼이 미국 대통령이던 시설, 그의 책상 위에는 이런 문구가 적혀 있었다고 한다.

모든 책임은 여기에서 멈춘다.”

P103

시작하는 방법은 그만 말하고 이제 행동한다. – 월트 디즈니

P121

간혹 폭우나 안개, 눈 같은 게 자네의 앞길을 막을 때도 있겠지. 그러면 자네에 앞서 모든 조종사들이 그와 같은 상황을 겪었다는 사실을 생각하게. 그리고 스스로에게 그냥 이렇게 말해. ‘다른 사람이 해냈다면, 내가 해낼 가능성도 언제나 열려 있는 것이다.’라고 말일세.” – 생텍쥐페리 <인간의 대지>

P194

사람에게 소중한 것은 이 세상에서 몇 년을 살았느냐가 아니다. 이 세상에서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하느냐 하는 것이다.” – 오 헨리

P198

단점을 외면하면 끝까지 단점이지만, 극복하면 제일 강력한 무기가 되니까요.” – 파블로 네루다

P204

두려워할수록 세상은 더 거칠고 냉혹해진다. 대담해질수록 세상은 내 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상의 90%를 지배하는 법칙은 약자에게 강하고, 강자에게 약하게 군다.’는 말로 요약된다. – 로버트 그린

P209

어렵기 때문에 못하는 것이 아니다. 감히 시도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다.” – 세네카

P219

돈에 맞춰 일을 하면 직업이 되고, 돈을 넘어 일을 하면 소명이 된다. 직업으로 일을 하면 월급을 받고, 소명으로 일을 하면 선물을 받는다.” – 백범 김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