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겠어요, 이렇게 좋은데 - 시시한 행복이 체질이다 보니
김유래 지음 / 레드박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도 좋아할 저자극 무포장 우붓 생활기. 솔직히 우붓이라는 곳을 처음 들어봤다. 인도네시아 발리 섬에 있는 작은 마을이라고 하는데, 이 책은 저자가 그곳이 좋아 3번이나 방문해서 그저 느긋하게 사부작거리면서 침착하게 설렜던 날들을 기억하며 적은 책이다.

여행을 떠나기 전 저자는 고백한다. “나는 지쳐 있었고 행복하지 않았다.”. 그리고 자신은 남들에겐 항상 친절했고 본인에겐 대부분 나빴다고. 그래서 여행을 결심하기로 했고 인도네시아 발리 섬에 있는 우붓(Ubud)으로 가기로 결심을 했는데, 마침 발리 고대어인 우바드에서 유래된 지명인 우붓은 , 약초, 치유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저자는 우붓에 있으면서 좋은 경험을 많이 한다. 우붓에 가기 전에 느꼈던 두려움이 값진 것이었다고 고백하는 저자는 그때의 두려움이 있었기에 심장이 땅에 떨어질 것처럼 겁나는 것도 막상 해보고 나면 아주 소중한 기억으로 바꾸리 수 있음을 느끼게 된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툭하면 길을 잃고 툭하면 목적지도 없이 걸어 다녔기에 더 보고 더 느낄 수 있었다고 고백한다. 짧은 거리만 다녀 버릇했다면, 택시를 즐겨 탔다면, 어디든 능숙하게 단번에 찾아갔다면 그렇게 정이 들지 않았을 것이라고 고백한다.

그러면서 우붓에 있는 동안 자신이 우붓을 찾은 가장 큰 이유인 자신이 뭘 원하는지 어떻게 살 것인지에 대한 방향을 정하기 위해 노력한다. 사람들은 주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충전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서도 여행을 가지만 자신을 찾기 위해 여행을 가는데 저자의 여행 목적을 통해 자신의 삶과 방향을 찾은 거 같아 부럽기도 했다.

3번이나 우붓을 갔다는 저자의 말에 나도 우붓이라는 곳이 궁금해졌다. 우붓에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 저자의 말에 나도 그 보물을 찾으러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