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왜 소중할까요? 왜 소중할까요? 2
리즈 레넌 지음, 마이클 벅스턴 그림, 임유진 옮김, 유은희 감수 / 곰세마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빠르게 변화해요. 전통적인 '가족'의 모습만이 제대로 된 가족이라고 생각하던 시대는 사라졌어요.

한부모와 사는 아이들도 있고 조부모와 손자손녀가 가족을 이루기도 해요. 서로 다른 피부를 가진 이들이 가족으로 모이기도 하고, 같은 성별을 가진 부부도 있어요. 달라진 형태만큼 가족 구성원의 생각도 많이 달라졌어요. 무조건 어른이라고 복종하고 따라야하는건 아니예요. 아빠는 돈을 벌어 오고 엄마만 집안 일을 도맡아하지도 않아요.

가족구성원들 간에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을 표현해요. 집안 일은 각자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나눠 해요. 서로를 이해하고 다름을 존중하는 게 중요하죠.

'가족, 왜 소중할까요?'는 이렇게 너무 당연해서 오히려 아이들의 질문에 쉽게 설명하기 어려운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이야기 해준다. 더불어 어른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물들어 있던 편견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돕는다.

부모자식 간으로 한정 짓지말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어린 손주들에게, 이모 삼촌들이 조카들에게, 큰 조카들은 어린 사촌 동생들에게 서로 읽어주며 이야기를 나누기 좋은 책이다. 연말에 아이들과 함께 읽으니 가족간에 사랑이 더 돈독해지고 마음이 따뜻해졌다.

#가족왜소중할까요 #리즈레넌 #마이클벅스턴 #임유진 #곰세마리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가족스타그램 #가족 #사랑을나눠요 #마음을나눠요 #선물하기좋은책 #연말에읽기좋은책 #왜소중할까요 #한해의마지막날은가족과함께 # 초등누리놀이배움지 #함께완성하며새해맞이하기 #사랑을나눠요 #그리운친척들을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