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 다섯 작가가 풀어낸 다섯 가지 짜장면 이야기
정명섭 외 지음 / 북오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의: 이 책을 읽는 내내 먹어도 먹어도 계속해서 짜장면이 먹고싶어질 수 있음.

🥣공화춘 살인사건_정명섭
믿고 읽는 역사소설, 추리소설 전문가 정명섭작가님이 실화를 소재로 적어내려간 '공화춘'에서 짜장면을 먹다 발생한 살인사건. 시대는 다르지만 웬지 지금도 인천 짜장면 거리에 가면 공화춘이라는 이름의 짜장면가게가 있을 것 같아 그 역사의 현장속으로 직접 가보고 싶어진다.

🥣은상_원투
제주 마라도에서 만났던 두 아이가 고등학생이 돼서 우연히 서울의 한 권투체육관에서 마주치게되는데, 짜장면 한 그릇으로 연결된 악연인줄로만 알았는데 결국은 서로에게 힘이 되어준다. 마치 그 옛날 각자의 엄마와 아빠가 짜장면 한그릇으로 힘을 냈듯이.

🥣철륭관 살인사건_조동신
웬지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음식점에는 알게모르게 음모와 배신과 비밀이 있을것만 같은데 그런 내 마음을 반영해주는 듯한 이야기다. 끝이 조금 싱겁게 끝나 아쉬움이 남았지만, 나름 긴장과 기대를 하며 지켜보는 묘미가 있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_강지영
내용에 대한 짐작도 할 수 없는 제목에 자신의 실수로 행방불명된 제자를 찾기 위한 여정을 3년째 계속해가고 있는 주인공의 사연이 아찔하면서도 신선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인연의 고리가 드러나며 읽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환상의 날_장아미
생전에 짜장면을 좋아했던 아빠의 기일 현실과 환상의 틈새에서 예기치 못한 일에 휘말리게 되는 '민영'. 마치 한여름밤의 꿈처럼 나역시 이 책의 환상에서 아직까지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한 권의 책으로 '짜장면'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다만 '짜장면'을 먹고 싶은 욕구를 참아내기 힘들다는 함정이 있다.

#짜장면 #공화춘살인사건 #정명섭 #원투 #은상 #철륭관살인사건 #조동신 #데우스엑스마키나 #강지영 #환상의날 #장아미 #북오션 #몽실북클럽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또짜장면생각난다 #에어컨바람에서왜짜장면냄새가나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