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를 운영해 봐요 - 어린이를 위한 첫 비즈니스 수업 사업가를 꿈꾼다면?
유스티나 베레지니츠카 지음, 이자벨라 두직 그림, 김영화 옮김 / 그린북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새삼스럽긴 하지만 요즘 어린이책은 참 잘 나오는 것 같다. 예쁘고 재밌고 유익하기까지. 어디 하나 버릴것이 없다.

그린북출판사의 신간 '사업가를 꿈꾼다면?_카페를 운영해 봐요' 책을 받아보고 나도 모르게 혼자 몽상에 빠져버렸다. 사실 나른한 오후만 되면 조마막한 손으로 나를 위해 커피를 타주는 둘째를 위해 신청한 책이었는데 막상 읽어보니 웬만한 어른은 명함도 못 내밀만한 디테일한 준비와 조언들이 쏟아져나왔다.

자금 마련 방법, 고객에 따른 가게 위치 정하기 등의 기본적인 것부터 카페 이름 짓기, 로고 만들기, 필요한 직원 뽑기, 메뉴 개발하기 등의 세세한 부분까지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한 기업인으로서 사회적 책임하기, 기업을 둘러싼 환경 이해하기, 수입과 지출 계산하기, 가격을 정하고 가게를 홍보하는 다양한 방법 등 진짜 카페 하나를 세우는 필요한 거의 모든 준비와 필요에 대해 다루고 있다.
거기서 끝이 아니다. 기업인 이전에 한 사람으로서 일과 삶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워라벨의 중요성까지 짚어준다.
실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분의 인터뷰까지 싫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까지 배울 수 있다.

아이들 책이라고 대충 가볍게 넘기지 않는다. 실제 사업의 1도 모르는 나같은 어른이 읽어가며 따라해도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자세하면서도 쉽게 쓰여졌다.

매 장마다 미션처럼 직접 자신의 카페 이름을 지어보고 위치를 선정하고 메뉴를 개발해서 적거나 그려볼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돼 있어 집에서 아이들과 모의 사업준비를 하며 독후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다. 초등진로교육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조만간 이 책과 함께 나온 동물병원 이야기도 읽어봐야겠다.

#사업가를꿈꾼다면 #카페를운영해봐요 #유스티나베레지니츠카 #이자벨라두직 #김영화 #그린북 #그린북출판사 #출판사서평단 #서평이벤트#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맘스타그램 #초등맘스타그램 #초등스타그램 #초등직업체험 #초등진로교육 #동물병원 #카페 #직업체험 #모의직업체험활동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