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맨 북극곰 그래픽노블 시리즈 2
박서영 지음, 이루리볼로냐워크숍 기획 / 북극곰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스마트맨
. 박서영 글,그림
. 북극곰x이루리볼로나워크숍

아직 휴대폰이 없는 우리집 아이들은 잠깐 심심해하다가도 금세 새로운 놀이를 만들어내 재미난 시간을 보낸다.

그런데 요며칠 친정집에 가있는동안 지 언니들(조카들)이 손에서 휴대폰을 놓치 못하는 모습을 보며 여느 때보다 더 '심심함'을 남발하곤 했다. 다 끌고 동네 산책도 나가보고 새로 생긴 마카롱카페도 데리고 나가봤는데, 그때 잠깐뿐 금세 언니들 손만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목격했다.

나조차도 손에서 휴대폰을 떼놓기가 쉽지않은데 다 큰 조카들에게 뭐라할 수도 없어 학습보조용 공폰에 언니들이 하는 게임 몇 개를 깔아줬다. 시간제한을 두긴했지만, 아이들은 틈틈이 이런저런 이유와 핑계를 들어 자꾸만 휴대폰을 만졌다. 당연히 일주일만에 돌아온 집에서도 자꾸 공휴대폰에 눈과 손길을 두고 있어 보이지않는 신경전을 하고 있다.

이 책에 나오는 스마트맨 역시 애지중지하던 자신의 스마트폰이 땅에 떨어지자 행여 상처가 나거나 액정화면이 깨졌을까봐 휴대폰을 집는 그 짧은 순간 머릿속으로 수많은 번뇌를 한다.
다행히 스마트폰은 멀쩡했고,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던 스마트맨은 화장실에 갔다가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된다.

마치 스마트폰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한 편의 광고를 본 것 같기도 하지만, 작가님의 아기자기한 그림 때문에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난다. 무서우면서도 웃긴 이야기. 아무생각 없이 읽을 때는 재밌다가 어느 순간 문득 '스마트맨'이야기가 떠올라 깜짝 놀라게 될 것 같다.

가끔 길에서 스마트폰을 보느라 전방주시를 전혀 하지않고 횡단보도를 걷는 어린 친구들을 보면, 꼰대잔소리를 하게되는데 문제는 이런 케이스가 꽤 많다는 것이다. 많은 아이들이 재밌지만, 무서운 이 책 '스마트폰'을 읽었으면 좋겠다.

#스마트맨 #박서영 #북극곰 #이루리볼로나워크숍 #출판사사평단 #서평이벤트 #공포그래픽노블 #bookgoodcome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맘스타그램 #집스타그램 #휴대폰스타그램 #게임스타그램 #초딩맘스타그램 #맨시리즈는항상옳다 #휴대폰보다는내가그리고니가중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