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수에서 마다가스카르를 구하라! ㅣ 우리는 글로벌 히어로즈 2
다미안 하비 지음, 알렉스 패터슨 그림, 김미선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24년 10월
평점 :
기후변화 등등의 다양한 자연재해. 심상치않게 들려오죠?
환경으로 인한 자연재해로 자녀와 함께 꼭 읽어야 할 책을 추천받았어요.

"홍수에서 마다가스카르를 구하라"는 전작 "오스트레일리아의 산불에서 코알라를 구하라"에 이은 2번째 시리즈로 키위북스에서 출판되었지요.
전 세계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5명의 글로벌히어로즈와 함께 마다가스카르에서 발생한 홍수로 인해 남겨진 동물을 구출하는 임무.
동쪾에 있는 큰 섬나라. 지구 온난화로 최근 열대성 폭풍이 더 자주 생기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의 글로벌히어로즈가 주인을 잃은 여러 동물을 구출해주는 과정에서 야생동물을 돈이라면 무조건 잡아서 팔아먹는 이블루터스의 짓도 알게 되고 특별한 임무도 부여받게되죠.
이 도서는 글로벌히어로즈의 팀워크로 무사히 임무를 완수해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어요.
읽으면서 알게 되는 생태환경, 자연지식도 저절로 얻게 되는 큰 보너스~~
아이들과 함께 기추변화의 심각성을 함께 이야기해볼 수 있었고, 자연환경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한번 더 일깨워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이들이 재난에 대해 자각심을 갖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행동을 아이와 함께 조금씩 꾸준히 실천해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