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의 길잡이 심화 수학 6학년 (2024년용) - 수학 상위권 향상을 위한 문장제 해결력 완성 초등 문해길 (2024년)
이재효.김영기.이용재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가오는 겨울방학!!!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이제 초등학생의 고학년이 되는 우리 채연이.

초6수학 예습이 들어갔고~~~수학 실력을 업그레이드를 시켜주기 위해 픽 한 교재!!!

문제 해결의 길잡이. 문해길 입니다!!! 짜잔~~!

문해길은 미래엔의 초등수학 참고서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초등 수학 상위권 도약을 위한 문장제 해결력을 키우기 위한 교재!!! 로 이미 입소문이 나 있어서~~~

최상위 교재를 위해 꼭 한번은 풀고 다음 학년으로 올리고 싶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단단형의 문제 해결만 필요한 게 절대 아니죠~!

문장을 읽고 식을 쓰고 풀이를 하여 답을 도출하는 과정!!!

이 과정을 꾸준히 연습을 해야!!! 함을 알고 계시나요?


지금부터 문해길 공부를 시작합니다 ^^ 


해결 전략 수립으로 상위권 실력에 도전해 봅니다.

여러 단원들로 함께 해당 쪽수와 나의 공부계획을 적으며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구요.  

실제로 풀어보니 난이가가 높긴 했어요.

근데 제 맘에 쏙~~~든 내용이요~~~

문장제 문제를 풀면서 문제를 분석하기에 앞서, 채연이가 문제를 풀기위해 찾아내야하는 단서를 직접 찾아서 적어보고, 해결전략팁으로 이 문제를 풀기위한 공식이나 정보를 제공해주며, 아이가 조금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문제들.

이런 문제들의 연습으로 문제해결력을 키우며, 실전문제에서 스스로 문제를 찾아보며, 단서를 확인한 후 식을 풀어 답을 도출 할 수 있도록

연습을 제공해주는 것!!!!

이 교재 정말 강추합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기본, 응용문제까지는 풀지만, 심화문제는 지레 겁먹고 시도조차 못 하는 아이들.

딱!!! 우리 채연이 스탈이어서 이 교재는 안성맞춤교재였다고 !!! 생각하네요 ^^


전략이룸 60제로 제대로 된 심화문제를 직접 풀어보며, 앞서 연습했던 문제유형들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구요.

문제 풀이가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서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수학경시대회문제까지 풀어보면 정말 이 교재 즐겁게 빠이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정말 멋지다~~~!! ^^

이런 날이 올 수 있도록 채연이랑 부지런히 공부하며 열심히 준비를 해야겠네요.

초등부터 차근차근 문장제 유형에 익숙해진다면, 수학 독해력도 키울 수 있다는 1석 2조의 문해길!

사실, 문해길은 복습에 적합한 교재인데요~~!

저는 한 학기 유형을 미리 예습을 한 상태라 겨울방학중에 최상위 문제를 풀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6학년 공부를 조금 일찍 시작해서 다행이었어요~!

문제에서 구하고자 하는 거. 주어진 조건을 차는 훈련으로 수학독해력을 키우는 연습!!!

미래엔 문해길로 준비하자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