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기초 영독해 - 중학 영어 내신 만점을 위한 첫걸음 초등 기초 영문법/독해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초등)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차가 제일 크고~~~ 흥미도에 따라 아이들의 실력이 굉장히 달라지는 과목인 영어!!!!

엄마표영어공부가 가능할까? 학원을 보내는 게 맞을까?

항상 고민을 하고 있네요. 


아직은 초등학생.

EBS에서 예비 중학생을 위한 기초영독해가 나옴을 확인하고!!!

명실상부한 공교육의 대표주자 EBS강의를 통해 충분히 공부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어요. 채연아~~~ 우리 EBS와 영독해 공부 같이 하자~~~



"중학 영어 내신 만점을 위한 첫걸음~~   EBS 기초 영독해"



해당연령은 초5~초6이랍니다.

아이의 실력에 따라서 결정하고 선택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태블릿 PC를 접속해서~~ EBS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강의 중 이승아 선생님의 오티 강의를 봤어요.

독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기초 영독해를 선택한 결정에 으쓱~~!


무료지만 EBS 강의퀄리티가 너무 좋아요~!

아이와 함께 이 교재를 시작하기 전 어떤 교재를 어떻게 공부하는지 들어보고~~~ 준비하는 마음을 가졌어요.



"Main Book"




총 30강으로 이루어져있는 교재예요.

한 Unit씩 main book과 work book을 번갈아가며 총 60일이면 완강이 되도록 되어있어요.

꾸준한 학습으로 영어독해 실력을 up!! 시켜보자구요~!!! 



1 Unit마다 새로운 주제로 글 읽기를 해요. 

처음에는 3문장으로 된 문장을 통한 독해연습을 하게 된답니다. 

제공되어있는 이미지를 통해 어떤 공부를 할지 생각을 해 봐요

아마도 글만 읽는 독해보다는 이미지가 제공되니, 초등5학년인 채연이도 거부반응은 딱히 없었어요.

상단에 노출되어있는 QR코드로 접속을 하면 EBS로 접속이 되구요.

원어민 발음에 따라 문장을 들어보고, 선생님과 함께 주어, 동사를 찾는 연습을 해요.




문법에 대해 설명을 해 주시고~~ 책에 없는 내용도 강의에서 열심히 설명해주시니, 안 들을 이유가 하나도 없다는!!!

형광펜으로 모르는 단어는 표시해 놓고~~~ 단어공부도 열심히 했어요.

또한 앞으로 공부를 하면서 한 Unit당 공부하는 문장의 갯수가 많아지며, 글씨가 작아지는 독해라는 공부에 익숙해지는 연습도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일상생활 속 내용을 독해로 만날 수 있어 공부가 기대되네요~~~


"work book"



main book으로 공부를 다 했다면 work book으로 한번 더 단어공부도 해 보고, 주어, 동사 찾아보기를 해 봐요.

복습하는 단계로 되어 있구요.

아이가 한번 더 공부한 내용을 상기하며 문제를 풀 수 있었네요.


몇 번이나 눌러쓰는 단어에 공부가 된고, 단어 찾기에도 즐거워하며 공부를 했던 채연이예요. 몰라서 틀려도 틀린만큼 또 알게되는 공부.

강의듣는것 부터 시작해서 워크북까지 공부하는 시간이 그리 길지도 않아 딱!!! 집중할 수 있는 시간으로 충분한 것 같아요.


한 강씩 공부를 하며, 기린샘 이승아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할 수 있었구요. 

길지 않은 강의시간에 지루해하지 않고 짧고 강하게 공부할 수도 있었네요.

강의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생의 영어강의라 잘 할 수 있을까? 했는데, 걱정은 사치였어요. !!!

기린샘 이승아선생님의 차분한 목소리와 함께 알아듣기 쉬운 설명에 정말 쉽게 공부를 했답니다.

문장을 보며, 문장 속 문법을 공부하고, 어법을 알게되고, 원어민의 듣기와 직접 읽어보는 읽기, 단어를 꾹꾹 눌러써보는 쓰기를 모두 공부할 수 있었던 교재였어요.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글을 만날 재미에 앞으로의 공부가 기대되는 교재네요!!


앞으로 만날 일상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글...

집, 애견센터, 날씨 등등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도 듣고, 읽고, 말하며, 문법까지 챙길 수 있는 딱~! 좋은 교재를  선택하게 됨에 감사합니다 ^^


EBS교재 접속하시면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강좌확인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링크 남겨드려요~~~

https://bit.ly/3NZm64Z


https://book.ebs.co.kr/


https://bit.ly/3CUCFJa

.

EBS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강좌로 교재를 참고하시며, EBS와 함께 하는 자기주도 학습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