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 2 개념편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NE능률 수학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보다 두꺼운 교재예요. 중학생 교재는 이건걸까?? 생각이 들었네요.

정말 공부를 해야겠다는 경건한 맘이 절로 드는 교재였어요 ^^

중학교 선행학습을 미리한다고 생각하니, 엄마는 설레고, 아들은 무서워하는데요.

괜찮아요. 공부하고 나서는 오히려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 2편으로 수능에 한 발 내딛어봅니다.

공부방법을 제대로 알아봐요

레고~~레고~~~!!


"개념의 관계를 파악하는 시간"개념의 관계를 파악하는 시간"



개념을 공부하고, 숫자에서 문자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한 줄로 개념정리를 통해서 한번 더 개념을 머리속에서 정리해보고, 문제를 풀어봤어요. 객관식, 주관식 모두 문제를 자연스럽게 풀어보며, 개념을 문제에 익혀보기도 했네요.

문제 속 개념 도출로 예제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글로 꾹꾹 눌러 써 보기도 했어요.

막상, 개념 정의를 눈으로 보고 알겠다고 문제를 풀고 있었더라도, 글로 써 보라고 하니, 생각보다는 못 쓰더라구요.개념으로 실력까지 유형이 아닌 개념으로 생각하라고?? 개념으로 실력을 올려보는 시간이네요.개념의 관계 사고력 증진의 시간. 고민과 고민을 하며..... 요리조리 이렇게 풀어보고, 저렇게 풀어보며....

한단원의 하나의 개념을 깔끔하게 마무리했답니다.


"QR코드"


개념을 공부를 하면서 해당 쪽에 제공된 QR코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봐요.

눈으로 쓱~~~ 보고 고개로 끄덕이며 넘어가는 시간보다 더 중요한 시간. 선생님을 부르는 거죠.

문제 속 QR코드를 통해서 어려운 문제들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어요.


"빈틈없는 해설"


빠른 정답, 상세한 해설..

그래서 두꺼웠던 해설지.

중학교 수학은 사실 쉽지는 않았어요..

이 때 필요한 해설지.

도저히 모르겠다고 할 때는 해설지의 해설를 꼼꼼하게 읽어보며, 문제를 풀어보는 노하우를 배우기도 했구요.

다음에는 이런 유형의 문제는 이렇게 풀어야겠구나!!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근본적인 개념의 이해, 이해를 바탕으로 한 개념의 연결, 개념 간의 간계를 스스로 찾아내는 능력 "



학습해보니

개념을 이렇게 중요하게 생각하게 만드는 교재를 만난게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수학과 중등수학의 차이점을 확연히 알려준 교재.

그래서 지금 마지막 6학년 2학기 수학을 어쩌면 더 마무리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 어쩌면 하나의 맥락으로이어지는 수학의 본질을 나눠서 공부하고 있었던 게 아니었나.... 반성하는 시간도 가졌구요.

각 개념에 담겨있는 수학적 의미와 핵심 원리를 기준으로 내용이 설계되어있어.... 교재를 알아 공부할 수 있었던 것도 아주아주 뜻밖의 행운이라고 느껴졌어요.

학기용 교재는 아니었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단원이 포함되어있어 아이가 힘들어하며 공부를 하지는 않았어요. 다만 배우고 있는 단계에서 조금 업그레이드가 된 중학관련 문제여서 오히려 풀면서 성취감이 두배로 느끼게 하는 교재인 듯 했네요.

느낌에서 논리로/ 구체에서 추상으로 진행되는 초등수학에서 중등수학의 다리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2 편을 통해서 진정한 수학 공부를 하고 있네요. 개념편을 넘어 심화편까지 시리즈별로 아이와 함께 맥락을 찾는 공부를 계속 해야할 것 같아요.

물론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을 믿고요.

초등 고학년을 위한 맞춤형 참고서 수능까지 함께하는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고학년 수학으로 공부해봅시다. 중등 연계학습이 가능해서 중등 선행에 필요한 필수 수학교재라고 추천해드릴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