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한자 4단계 6급① 우공비 일일한자 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4가 되면서 국어... 문학.... 어휘...... 등등이 중요해지면서 지식이 필요만큼 한자어가 주는 중요함을 알기에,

일일한자공부를 시작했답니다.

한자공부도 우공비와 함께할께요~~!!

우공비에서 제공하고 있는 일일한자 6급은 총3권으로 되어있어요.

그 중에 우리 채연이가 선택한 4단계는 6급-1 .

8급-7급-6급 순으로 내려오는 것을 감안하면.... 우리 아이 수준에 맞는 게 6급이라고 생각이 들어 선택을 했어요.

우공비 일일한자로 꾸준히 공부해서 6단계까지 마무리하면 6급을 칠 수 있는 실력이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해야겠죠? ^^

우공비 일일한자랑 함게 열심히 한자공부해서.... 한자능력시험 합격증을 올려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루에 2개의 한자를 공부해요. 총 4쪽씩 공부하구요.

뿔과 줄을 공부하구요. 많다와 나누다를 공부해요..

연관이 있는 단어를 연결해서 공부를 하니, 같이 묶여서 공부를 하고 있네요.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 중 가장 쉬운 원리를 카카오 프렌즈가 재미있게 설명을 해 주고 있어요.

한자의 훈과 음. 모양이 머리에 쏙쏙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교재랍니다.

한자가 쓰이는 단어도 생활 속 그림을 통해 익힐 수 있어요. 현 단계와 아래 단계에서 배운 한자가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경우를 살펴볼 수 있어,

지금 하고 있는 공부에서 확장, 복습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반복학습을 통해서 제대로 공부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

공부 할 한자 앞 제공되어 진 QR코드를 통해서 매일 공부하는 회차의 한자를 쓰는 법을 알아보고, 공부를 시작해봅니다.

한자 쓰는 방법이 책에도 제시가 되어있지만, 동영상을 통해 영상을 보며 시작하는 공부가 다른 것 같아요.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손으로 써보는 3단계의 암기전략이 딱!!! 맞아떨어져서 교재를 대하는 엄마입장에서는

너무너무 감사하네요. ​



6일차에 마무리학습을 만났습니다.

​5일동안 공부한 주제별 한자 10개를 한눈에 정리해 뒀구요.

급수시험 유형문제로 이루어진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실전 능력을 강화할 수 있었어요.

5일동안 공부한 한자들 다시 머리속에서 되새김하면서 문제를 통해 한번 더 반복학습!!! 중요했네요!!!

잘 알고 있었던 한자가 까묵까묵... 기억이 안난다고 살짝 보기도 했대요.

그 뒤로도 12일 18일마다 마무리 학습을 만나며 주간 공부한 한자들을 한번 더 체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답니다.


 

여러 곳곳에서 제공되고 있는 QR코드 덕분에 자녀가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구요.

궁금한 내용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하루에 2개씩 한자의 어원을 똑바른 목소리로 듣고 쓸 수 있었구요. 한자 쓰는 방법도 체크하며 짧지만 강하게 공부를 할 수 있었네요.


마지막 특별부록으로 제공된 한자능력평가문제는 30일 공부가 끝난 뒤....

실전처럼 한번 풀어보고 싶네요.

우공비일일한자에서 한자공부 제대로 해서 한자능력급수 따러 도전 해봐야겠어요.

 


캐릭터 활용은 이래서 하는 건가봐요.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만큼... 스티커를 붙이며 활동하는데 아주 진심인 아이....

그걸로 매일 꾸준한 학습이 되고 있어 고맙긴 하답니다 ^^

<학습해보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교재

학습해보니~~~

일일공부는 하루에 2개씩. 4쪽만 공부한다는 부담없는 학습계획에 두려움없이 시작할 수 있었어요.

내가 공부하는 양의 정도는 카카오프렌즈의 스티커로 알 수 있었구요.

멋지게 스티커를 꾸미는 목표가 생기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네요.

채연이는 공부를 하면서 한번 더 포스트잇에 적어보는 것으로 했어요.

하루에 2씩 써서 방문앞에 붙여놓고, 수시로 보면서 외울 수 있도록 하자고 했는데,

어느순간 한 가득 붙여놨던 한자들이 스스로 떼기도 하더라구요.

암기는 어차피 본인 몫이라 이방법 저방법 다 써보고 있지만, 일일한자를 학습하는 방법으로는 이게 제일 맞나봐요 ^^

다 떼면 선물을 줘야겠어요 ^^

그리고....

번외로 제공해주신 6급 평가지...

엄마가 더 떨리는건 왜 일까요??

가정에서 공부 후 직접 평가해보는 게 아주 좋은 것 같아요 ^^

정말 시험치러 갈렵니다. ㅎㅎ


​<구매이벤트가 있어요>

일일공부 구매 시 공부연필과, 공부노트, 오답지우개를 증정한다고 하네요.

필요한 공부 찾아서 할 수 있도록 줄 노트와 함께 대왕 지우개, 3자루의 연필까지.

공부에 꼭 필요한 것만 굿즈로 주시는 우공비 이벤트.

지금 인터넷 서점에서 일일공부 구매하시고, 우공비 굿즈 겟!!! 하시길 바라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