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Q+Q 초등 수학 6-1 표준편 (2024년용) 초등 우공비Q+Q 수학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 신사고에서 발행이 된 단계별 유형 기본서 Q+Q 시리즈 중 표준편을 풀고 있어요.

초등학교 최고학년이 된다는 걱정으로 불안한 겨울방학을 보내게 될 선우가 신학기대비로 선택한 Q+Q교재.

풀면서 든든함과 자신감은 덤으로 얻었답니다.

첫 방학 1월 3일을 시작으로 개학은 3월 2일.

아이에게 주어진 총 2달의 겨울방학 중 5학년을 마무리하는 학습과 신학기를 대비하는 예비학습으로 크게 나눴어요.


신학기 대비는 Q+Q 6-1표준편

단계별 유형 기본서다보니 해당 교재의 차이점을 아주 잘 서술해 놓은 설명으로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었어요.

우리 아이의 현 실력을 제대로 파악해서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실전유형문제를 타파하며 최상위문제로의 도약을 밟기위해서 표준편을 선택을 했구요.

난이도는 중하~ 상 수준의 교재예요.


한 학기 앞선 예습을 하는 아이에게 필요한 개념설명과 더불어 유형문제와 숙제교재를 풀어보며 개념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통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어요.

엄마표공부를 하는 부모님들은 아이들 개념 공부가르치면서 들어갈 때 좋을 꺼라고 생각이 들어요.

현재 1단원부터 각기둥과 각뿔 , 소수의 나눗셈까지 공부를 끝냈는데,

6학년공부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준 교재이기도 해요.

필수로 외워야하는 공식이 더러 있는데, 너무나 정리를 잘 해두어서, 3월부터 시작하는 6학년 첫 수업이 그리 불안하지는 않을꺼예요.


개념공부에 이은 다양한 실전유형의 문제들을 접하면서 개념을 한번 더 체크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점점 더 학습이 굳혀지기도 했어요

공식과 개념을 이론으로 보는 것 보다 문제를 통해 한번 더 익혀지는 기분이랄까요???

아이가 이 개념이 이런식으로 문제로 출제가 되나보다... 하며 조금더 알 수 있어서, 공부가 수월했답니다.


점점 더 중요해지는 서술유형 Q+Q도 만나볼 수 있었죠.

긴 문제를 읽고 식을 쓰며 답을 구하는 단계를 제시해주면서, 단계별 문제 풀이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서술유형 문제를 통해 아이가 문제의 해결을 위해 어떻게 시작을 해야하는지 많이 도움을 받았다고 해요.

앞으로 서술문제는 이런식으로 문제를 풀면 되겠구나!!!! 방법도 캐치했답니다.


사실상 가장 중요한 교재의 마무리는 단원마무리예요.

Q+Q에서 제시하고 있는 『개념, 유형문제, 실전유형문제, 서술형문제, 숙제교재』를 풀면서 그 단원의 열심히 풀었기에, 마무리를 할 수 있는 것!!!

이제 진정으로 6학년공부를 정리를 한 것 같아요.

해당 단원을 꼼꼼히 공부했기에, 어렵지 않고 척척 풀어나갈 수 있었다고 생각이 들어요.


3월이 다가오기 전 남은 3주동안 Q+Q만 믿고 예습 마무리합니다.

부담이 높은 초고학년의 6학년 수학..

차근차근 단계밟으며 공부했기에 떨리기도 , 긴장되지도 않아요.

초등학교 신학기 대비로 선택한 교재는 완전 굿!!! 초이스였구요.

 

교재 한권으로 알차게 공부할 수 있었던 우공비 Q+Q 교재로 방학이 허투루 보내지 않을 수 있어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