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능독해 비문학 1 - 5~6학년/예비중등 초등 수능독해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 구성: 1~3권 / 대상 학년 : 초등 5,6학년 ~예비 중등

☞교재 소개: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과학, 사회, 기술, 인문, 예술, 융합 영역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소재

초등 고학년 및 예비 중학생 수준에 알맞게 리라이팅 하였어요.

수능 출제 원리에 바탕을 둔 고난도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초등 수능독해 비문학으로 수능 비문학 독해의 지문과 문제 유형을 접해볼 수 있는 교재랍니다.


수능에 나오는 과학, 사회, 기술, 인문, 예술, 융합의 여섯가지 영역에서 비문학 독해문제가 출제가 되요.

일상생활과 연관된 익숙한 내용에서부터 전문적인 내용에 이르기까지 주제와 소재의 범위가 아주 넓아요. 따라서 비문학 독해를 잘하기 위해.

여러 영역에 걸쳐 다양한 수준의 글을 두루 읽어보는 연습을 해야된답니다.

수능 비문학독해 차례를 살펴봤어요.

수능에 반영하는 여섯가지의 영역을 두루 수록하고 있어서 우리 선우가 공부하는데 이런 류의 글, 저런 류의 글을 다양하게 읽혀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읽기전 어떤 내용을 공부할건지 어휘체크를 하며, 2쪽의 지문을 읽어보고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되어있었어요.

해당지문이 아주 흥미로운 내용이어서 선우가 아주 좋아하며 글을 읽었어요.

문학을 하고 난 다음에 풀어봤는데, 어휘가 어려운 문학보다는 글이 더 쉽게 읽혀지고 문제 풀기가 수월하다고 아주 좋아라 하더라구요.

글을 읽기전에 어휘를 미리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보며 한자를 통해서 뜻을 추측해봤어요.

한자의 뜻을 미리 예측하며 한번 고민을 해봄으로써 문제를 풀기위한 지문을 읽게되면서 만나게 되는 어휘를 조금 은 더 기억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문장을 통해 뜻을 추측하는 것도 아주 흥미로웠구요.

사전을 잘 보지 않는 우리선우에게 아주 필요한 문제!!!!

그리고 이렇게 추측한 단어들은 지문에서 표시를 해두어서 조금 더 쉽게 문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문단별 핵심태크를 통해서 문단별로 중심내용을 요약하는 활동을 할 수 있었어요.

글을 읽고 내용을 정리를 못 하는 선우에게는 아주 기본적이며 상세한 내용으로 정리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구요.

독해포인트 확인하기를 통해서 지문에서 나온 글을 좀 더 정리를 하며 독해포인트의 내용을 도식화하며 빈칸퀴즈로 지문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체크도 해봤어요.

완벽마스터문제를 통해서 정답과 오답의 근거를 지문에서 찾아 문제를 푸는 방법까지 익힐 수 있으면서

하나의 지문을 읽으며 여러 가지를 완성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더라구요.

 

계발하다

☞현수는 신문을 많이 읽어서 논리저긴 사고를 계발했다.

☞그들은 실용적인 지식을 계발하여 실생활에 도움을 주었다.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적성검사를 실시했다.

다음 문장에 공통으로 쓰인 '계발하다'의 뜻은??? 슬기나 재능, 사상등을 일깨워주다!!!

보기의지문이 3개였는데, 3번만에 맞췄어요. 그 답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한 모양이예요 ㅎㅎ

이렇게 계발하다를 생각하며 '개발하다'가 아님을 한 번 더 알 게 됐어요.

아동을 지키는, 유엔 아동권리 협약 / 경제 활동의 필수품, 화폐 / 두 번 데우는 콘덴싱 보일러........

선우가 앞으로 만나게 되는 비문학 주제들.

너무나도 재미있고 흥미로워보여서 읽는 것 자체가 기대치도 높더라구요.

아~~~주 기대가 되네요 ^^

 

과학,사회,기술,인문,예술,융합의 여섯가지 영역의 비문학 독해교재도 지문이 너무 유익하고 익숙하기도하고, 전문적인 내용에까지 주제 소재의 넓은 범위에 우선 믿고 맡길 수 있는 교재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에게 언제 이런 지문을 읽혀주며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까요??? 난이도가 확 올라간 초등고학년용 수능독해를 접하면서 아이랑 함께 안일하게 공부한 지난날을 반성해봤어요 ㅎ 이제 수능을 맞이하는 초등고학년, 예비중등이기에 비문학교재로 여러 시사적인 내용을 아우르며 공부한 번 해봐야겠어요.

문단별 핵심태그를 통해서 문단나눠서 요약하는 힘을 길러주고, 어휘태그로 좁았던 우리 아이의 어휘량을 넓혀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독해포인트를 통해서 독해공부를 하면서 핵심을 찾아내는 능력까지!!!

믿고 공부합니다. 2권뿐 아니라 3~4~5권까지 계속 내 주셔쓰면 좋겠어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