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0.1 독서평설 2020년 1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책도 싫어하고, 책 읽고 난 후의 느낌 한 줄도 적지못하는 초등 3학년의 엄마예요.

국어 독해를 해도 이해를 못하고, 어휘도 부족하고.

핸드폰에 빠진이상 더 이상 책으로 된 책을 보는 것은 죽으라고 싫어하더라구요 ㅠ

정말 절망적이죠....

이제 초등학교 4학년이 되는데,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했어요.

이번 겨울방학에 국어습관은 확실하게 잡아야겠다!!!

지학사에서 나오는 독서평설을 아시나요??

잡지처럼 되어있으나, 현재 핫한 이야기, 시사적인 내용을 초등학교 아이들이 읽기 쉽게 아주 잘 정리해놓은 책.

우리아이의 키보다 생각을 키워주세요. 똑똑한 초등학생 월간지 초등독서평설!!!!

한번 제대로 알아볼까요????

 

독서토론/진로창의/통합사회/통합과학.

아이들이 쉽게 읽지 않을 내용을 아이들이 읽기 쉽게 잘 정리가 되어있어요.

오늘의 사자성어의 다시한번 심기일전 은 정말 저의 마음을 대변하고 있는 것 같아요 ㅎ

양말신은 고양이의 우아한 고양이의 반전은 어떤 내용일까요???

메뉴판주세요!!의 태국, 똠양꿍과 속땀.

아주 흥미진진한 얘기가 기다리고 있네요 ^^

 

독서평설의 독서 다이어리.

하루에 하나씩... 독서다이어리처럼 읽는다면 한 권 힘들지 않게 클리어하겠는데요???

와~~~선우도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경자년, 쥐띠 해.!!! 가 밝았네요.

독서평설에서도 놓치지않고, 쥐에 대한 모든 정보를 방출해주셨더라구요.

저는 사실 쥐를 무서워하는데요.

쥐가 사회에 도움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도, 독서평설을 통해서 공부를 하게되었네요.

펭하~!!

정말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선풍적인 인기의 캐릭터죠????

저도 궁금했는데, 이번 독서평설에서 펭수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지, 아이랑 함께 공부했네요.

연예계에 떠들썩했던 음원 사재기도, 환경적으로 서서히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을 하면서 실제 실천하고 있는 사례를 통해,

나도???? 이참에 동참해봐???하며 생각을 움직였네요.

불편할 것 만 같은 활동들이, 독서평설을 실천 사례를 통해 전혀 거창한 일이 아니다. 하루에 하나씩만 줄이자!!! 는 실천생각을 해 본게 첨이었어요.

선우랑도 앞으로 종이컵과, 나무젓가락 사용을 줄여야겠다고, 약속을 했네요.

 

 

아주 즐거운 전래동화가 나왔어요.

그냥 장끼전을 그 콩 제발 먹지마시오~~로 바꾸면서 선우가 더욱 더 무슨 내용인가 들여봐보며 읽더라구요. 모르는 내용은 줄로 치는가 싶었는데, 아주 많...... 저 혼자만의 중요한 내용은 줄을 긋는 등.

읽은 티 팍팍 내는 선우.

책만 읽으면 되는거 아니었어???

응~~!! 아니야... ㅋㅋㅋ

책.... 그래 읽어보자... 흥미롭게 읽었지만, 문제가 기다리고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겠지요???

쥐에 대해 알고 문제를 푸는데, 머리에서 술술 나오는 거예요.

우와우와~~~~ 잘하네....

아주 즐겁게 읽은 만큼 이미 머리속에 책의 내용이 들어갔더라구요.

귀여운 쥐도 그려보고, 열심히 색연필로 색필도 하더라구요.

문제를 파악하고, 생각을 글로 쓰는 건 어려워했어요.

처음엔 별표만 2개. 몇 안 되는 문제에 별표가 2개나???

엄마랑 같이 풀어보자~~!! 하며 같이 아이랑 함께 지문을 읽으며 생각을 적어보기도 했네요.

아이가 글을 읽고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그것 또한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아이랑 함께 똑똑해지는 기분.

엄마는 정말 행복하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며 서로 막 읽는 모습은 로망이었는데,  독서평설로 그 모습을 보게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