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7 :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3)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4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새교육과정을 반영한 연산문제집이예요.

수학은 단원평가를 꼭 보고 넘어가는 과목 중 하나인데요~ 새 교육과정에 맞춰 진도를 구성한만큼 단원평가 대비에도 도움이 돼요.

새 교육과정을 반영한 연산문제집이 거의 없는데 그 중 한권이 메가계산력이랍니다.

4학년되면 수포자가 생긴다는 말이 우스갯소리로 나오는데, 정말로 초3 아이를 둔 엄마는 웃을 수가 없어요.

우스갯소리가 아님을 알기에,

곱셈, 나눗셈, 분수를 하면서 자리수가 어마어마하게 커지고,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도 이렇게 큰 답이??하면서 답 쓰기를 꺼려하더라구요.

이 참에 확실하게 곱셈에 대해 뿌리를 뽑아야겠어요!!!

 

농장에서 귤을 따서 한 상자에 152개씩 담았답니다. 30상자에 들어있는 귤은 모두 몇 개일지??

계산하는 곱셈문제로군요.

이제 (세자리 수)*(몇십)을 배우는 내용을 2주차에 꾸준히 공부할 예정입니다.

서술형 문제를 보며 어떻게 풀지? 메가계산력에서 제시한 여러가지 방법을 확인해봅니다.

뒤에서 공부할 내용이라서 한번 훓어봐요.

개념을 공부하구요, 가로와 세로셈을 어떻게 하는지 유형파악도 해봅니다.

*(몇십)은 0을 붙인다고 앞서 설명이 되었기에 (몇)을 곱한 것 처럼 자리수만 잘 맞춰서 곱셈을 하면 된답니다.

선우는 아주 쉽게 접근을 했고, 33문제를 푸는데 4분 46초가 걸렸네요.

문제를 풀 때는 아주 집중력있게 잘 풀고 있어요.

 

5일차, 다른 유형의 문제를 푸는 날이죠.

7분 1초 전인 6분 59초. 아슬아슬하게 6분대를 유지하고 덜렁대지도 않고, 침착히 문제를 잘 풀어줬어요.

이제 문제를 읽고 직접 식을 풀어보는 생각수학을 풀어봤네요.

이 날은 금요일, 이 주의 공부가 끝나는 날이죠. 다른 날보다 생각수학을 더 푸는 데도 즐거운 마음으로 문제풀이를 한답니다. ^^

 

 

 

(세 자리 수)*(두 자리 수)문제를 푸는 3주가 됐어요.

오늘은 11월 18일.

꾸준히 공부를 하고 있네요 ^^

조금 복잡한 내용일수도 있겠지만, 앞서 개념을 조금 공부를 하고 넘어갑니다.

214*25의 곱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제풀이를 해주고, 잘못생각할 수 있는 문제풀이법을 콕!!! 집어 주의!!!!! 시켜줍니다.

이렇게 풀면 안돼!!!! 하고 말이죠. ^^

첫 문제를 보더니, 쉬울 것 같다고 했는데, 막상 풀어보니, 자리수가 너무 길어지는 탓에 이게뭐야!!!! 가 되더라구요.

머리를 한 번 쥐어짜는 심오한 표정으로 문제를 보더니, 이내 집중하고 문제풀이를 시작했어요.

7분 52초.

 

이렇게 메가계산력 Map을 보며 열심히 나아가고 있어요.

10주차면 끝낼 메가계산력 7권.

연산공부는 어떻게 시키시나요??

연산은 정말 아이들이 신나게 풀어야할 것 같아요.

많은 양!!! 절대 필요없구요.

어려운 문제들??!!! 절대 필요없는 것 같아요.

아이랑 엄마랑 하루에 1장씩 풀고, 성취하는 기분으로 체크~~!!!

매일 매일 하는 공부는 공부습관도 잡아주니 1석 2조.

축구를 6시에 가야해서 5시에 문제 후딱 풀고, 즐거운 마음으로 저녁을 먹고 축구교실을 간답니다.

메가계산력만 믿고 있어서 그런지, 공부를 하는 것 같은 이런 느낌적인 느낌... 아실까요??ㅎㅎ

초등교재추천은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메가계산력으로 딱~~!!! 10주만 해보세요.

초등연산은 메가계산력 하나면 충분합니다. ^^

이벤트도 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