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7 : 자연수의 곱셈과 나눗셈 (3)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4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메가계산력이예요.

지금 한창 수학 곱셈과 나눗셈을 열심히 하는 초3이예요.

저는 고민을 하다가 연산은 예습이 좋겠다 싶어서, 초4 7권을 픽 했답니다.

너무 어렵지 않을까 고민을 했는데, 문제집을 받는데, 너무나 정돈이 된 교재에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어요.

 

이런 경우라면 고민을 한 번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체계없이 무조건 반복한다.               -> ●체계적으로 반복한다.

●수학이 지루하다. 지겹다. 어렵다.      -> ●자신감이 생긴다.

●시험을 못 본다.                        ->●시험을 잘 본다.

●수학이 싫다.                                      -> ●수학이 좋다

 

학습 시간은 같은데 결과가 다른건....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두 차이는 어떤 과학적이고 교육적인 체계를 가지고 학습을 하느냐 하는 것이래요.

반복학습은 같지만, 체계가 있고 없고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메가 계산력은 새교육과정에 맞춘 다양한 유형의 체계적인 반복 학습 "플로 스몰 스탭"으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고, 이는 시험 점수의 상승이라는 효과로 이어지게 한다고 해요.

수학은 재미있고 좋아야 반복합습이 쉽고 점수가 오르겠지요???

특히 연산은 더 그렇구요.

 

지금 초3. 연산이 한창 중요한 저희 아들을 보니, 어떤 교재를 하느냐에 따라 공부습관이 따라붙고, 점수도 오르는지 알겠더라구요.

역시 연산은 메가계산력이네요!!! 아자아자!!!!

체계적인 메가계산력이 제시하는 연산공부방법!!! 3가지 특징 알아보도록 할께요 .두둥~~!!

 

핵심개념

 

 
교과서 개념을 바탕으로 연산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삽화제공으로 아이들이 지문에 너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문제를 제시한 다음,

여러가지의 방법으로 곱셈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페이지 마지막마다, 개념 쏙쏙 노트는 알지만

한 번 더 체크하며 넘어가는 센스!!! 잊지말자구요^^

 

연산반복학습

 


하루 1장 매일 공부하는 습관으로 연산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쵸. 하루에 1장씩. 부담없겠네요.

연산은 자칫하면 지루할 수 있어, 아이들이 힘들어하면 수학공부는 멀리할 수 있을텐데,

메가계산력에서 제시하는 1주일에 1장씩, 5일이면 끝나는 교재를 추천합니다.

힘들어하는 아이 모두모두 붙어라~~~~

아이가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문제량에 엄마도 감탄했어요.

 

 
이렇게 1주... 2주.... 마라톤을 하듯이 천천히 달리면 10주라는 나무를 통과해서 완성!! 뿌듯한 연산 마라톤 완독을 할 수 잇겠네요.

 

우리 오늘부터 시작한번 해볼까요???

저는 11월 4일부터 시작을 했구요.

4학년 예습용이라

겨울방학이 끝나면 메가계산력도 같이 끝날 수 있는 시스템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

 

연산응용학습

 

 

생각하며 푸는 연산으로 계산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시된 문제에 반복적으로 계산해서 답을 쓰는게 아니고, 5일차에는 생각하며 푸는 연산으로 아이들이 계산 원리를 한번 더 짚어보며 풀어볼 수가 있어요.

다양한 문제유형으로 아이들이 전혀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아요. 특히 이 문제를 풀고 있을 때 쯤이면 즐거운 금요일이 되어 있을꺼라,

특별한 프라이데이를 맞이할 수 있겠네요 ^^


생각수학 

 

 

한 주 동안 공부한 연산을 활용한 문제로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딱~~~~~ 2문제!!!

한주동안 공부한 연산을 수학적 사고력으로 연결시키는 과정이네요. 문제를 읽어보고, 아이가 직접 연산식을 풀어보는 방법!!!

 

이로써 한주가 지나면 한 단원이 깔끔하게 풀어지는 교재.

너무 만족합니다. ^^

 

 

1일차예요.

핸드폰의 초시계로 시작하며 열심히 집중해서 풀더니 1분 47초만에 클리어했구요.

정확하게 풀어줬어요 ^^

 


2일차에도 아침에 부은 눈이지만 열심히 문제를 풀고 있는 모습이예요.

역시 클리어했구요, 시간은 2분 14초.

어제보다는 조금 늦었지만, 3문제를 풀 때 9초가 지나는것으로 봐서는 한 문제당 3초씩 걸리는 것 같아요.

이렇게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니..... ㅎㅎㅎ

 

3일차가 되니

이제는 문제풀기전에 핸드폰 들고 와서,

초시계로 바꿔놓고 심호흡을 크게 하고 시작~~~ 하더니 바로 문제풀이 시작 ㅋㅋ

3분 58초 소요. 문제를 쓰는 것도 시간에 영향을 미침을 다시 느끼네요 ㅎㅎ

 

1...2....3일차.

하교후에는 축구를 3시간 하는 선우라 아침밖에 공부할 시간이 없답니다.

축구도 열심히 하기위해, 아침공부도 열심히 해주는 선우.

엄마가 너무 고마워.. ^^

 

 

 

지루한 문제가 나열되었다면 찡찡거리며 안 한다고 했을 선우예요.

메가계산력의 문제유형과 문제 수 모두가 환상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것 같네요.

앞으로 꾸준히 해서 10주 완독을 응원해~~!!! 화이팅 ^^

 

이제부터 초등연산은 메가계산력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