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실력 standard 초등수학 2-1 (2021년용) - 유형 정복 실력서 큐브수학S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1학년이예요.

아직 학교에서 한글이랑 수학 51~99까지 공부를 하고 있는데,

2학년 공부를 시켜려고 선행학습으로 시작을 했답니다.

시중의 많은 교재를 찾다가 선행학습이기에, 엄마표공부를 진행할 예정이라서 교재를 꼼꼼히 볼 필요가 있었죠.

그 중에 눈에 들어온 동아출판에서 나온 큐브수학s 실력!!!

 

상위 1%를 만드는 전략,

수준별 맞춤 수학 3단계STEP 큐브수학S 랍니다 ^^

뭔가 믿음직스럽고, 교재 내용도 아주 충실하고 좋더라구요 ~~~

-----------------------------------------

교과서 개념 + 익힘책 유형 개념부터 탄탄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큐브수학S 개념!!!

다양한 유형 + 서술형 문제 모든 문제 유형을 다잡고 싶다면 큐브수학S 실력!!!

심화,경시문제 + 문제해결력 상위 1%로 가고 싶다면 큐브수학 S 심화!!! (3-6학년)

------------------------------------------

 

큐브수학실력S는 진도북과 함께 매칭북으로 한 번 더 복습하는 단계로 되어있어요

 

 

제가 반한 알찬 구성이예요.

 

진도북을 통해 3단계 학습법을 시작을 합니다.

STEP 1 개념 완성하기 : 알차게 구성한 개념정리와 개념 확인 문제로 개념을 완벽하게 익혀, 기본 유형문제로 다양한 유형 학습을 준비.

STEP 2 실력 다지기 :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유형/ 확인/ 강화의 3단계로 학습하여 실력을 키움.

STEP 3 서술형 해결하기 : 풀이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쓸 수 있는 체계적인 연습/ 단계/ 실전의 3단계 학습으로 서술형을 완벽하게 대비.

단원 마무리 :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해당 단원을 잘 공부했는지 확인하여 실력을 점검.


매칭북!!!! 매칭북은 1:1 매칭학습단계입니다.

STEP 1 한 번 더 개념 완성하기 : STEP 1의 기본유형문제를 한번 더 공부하여 개념을 완성.

STEP 2 한 번 더 실력 다지기 : STEP 2의 확인, 강화 문제를 한 번 더 공부하여 실력을 다짐.

STEP 3 한 번 더 서술형 해결하기 : STEP 3의 연습, 실전 문제를 한 번 더 공부하여 서술형을 해결.

단원 평가 : 단원별로 실력을 최종 점검.

우리 채연이가 앞으로 공부를 해 나갈 내용이예요.

2학년부터는 세자리 수로 공부가 시작이 되는군요.

마지막 단계 곱셈까지 천천히 나아가 볼 예정입니다.

문제집도 탄탄하니, 엄마와 아이가 발맞춰 나아가면 되니까요 ^^

만화로 아이들의 시선을 끌어주구요.

세 자리 수도 여러 유형씩 나뉘어서 공부를 세분화 시켜준답니다.

백, 몇백을 알아보고, 세자리수를 알아보고, 세자리수를 쓰고 읽고, 활용을 해보고.....

음.... 이런 것들을 배우는구나!!!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에 대해 알아보기를 해봤어요.

90보다 10만큰 더 큰수는 쓰기 100 읽기 백!!

몇 백 알아보기도 해보고, 몇 백을 쓰고 읽기도 해 보았어요.

재미있다면서 아주 열심히 풀어주는 채연이예요.

다행이죠 ^^

실력다지기도 각 주제에 맞춘 여러유형의문제를 유형/ 확인/ 강화로 차례대로 단계별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었어요.

서술형 해결하기도 연습/ 단계/ 실전으로 아이들이 단계별로 차근차근 오를 수 있도록 문제유형을 달리 해 봤어요.

연습한 대로 단계에서 풀어보며 실전에서는 혼자서 척척 풀수 있겠죠??

진도북에 맞춰 매칭북도 같이 풀어가고 있었어요.

매칭북에서는 여러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기에, 실제적으로 우리 아이가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고 넘어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진도북에서 매칭북으로 실력을 확실히 잡아주구요.

서술형 문제를 해결하러 갑니다.

선행학습으로 진행하는 거라, 문제나 개념이 허술하면 아이가 이해를 못하고 힘들어했을꺼예요.

이해하기 쉬운 개념설명에서 개념에 따른 쉬운 문제 유형부터 차근차근 어려운 문제로 접근을 하도록 되어있어,

동아출판에서 나온 큐브슈학실력S를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구요.

 

정답 및 풀이도 아주 상세하게 문제에 대한 해결을 해 주었구요,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는 엄마들이 힘들어하지 않게 배려해주는 센스도 돋보였어요.

 

엄마표공부의 선생님이 동아출판 큐스수학실력S였어요.

교재 하나만 믿고 가도 한 학기는 충분히 아이랑 함께 실력을 쌓으며 끝낼 수 있는 교재인것 같구,

교재 하나로 탄탄하게 실력을 쌓고 가는 기분이어서 동아출판을 알게 된 게 너무너무 행운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초등수학문제집 선택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현재 아이학교수준에 맞춰서 엄마표공부를 진행해도 큐브수학이고, 저 처럼 선행학습으로 시작을 하고 싶다고 해도 큐브수학이네요.

저는 큐브수학실력S를 끝내면 겨울방학에 큐브수학심화로 넘어가서 초등수학 최상위권으로 도전해보고 싶네요.

큐브수학실력으로 차근차근 실력을 올려놓으면 문제를 찾아보믄 과정의 능력도 올라갈 꺼라 믿어 의심치 않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