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동물 이야기 레벨 1 (초등 1~2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독해력은 단기간에 기를 수가 없어요.

수능을 치른 세대로써 국어공부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아직도 방법을 몰랐어요.

수학은 교재가 많이 나와있고, 으례히 엄마들이 수학학원이니,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막 풀리면서,

정작 국어공부는 놓치고 있었던 게 사실이네요.

모든 공부의 기본과 기초는 독해라고 하네요.

교과서의 내용 뿐 만아니라 일상에서 접하는 지식과 정보가 대부분 글로 이루어져 있고,

그 글을 읽고 문제를 파악하는게 독해의 능력인 것 같아요.

메가스터디에서 독해교재가 나왔어요.

초1인 우리 똘망이가 문제를 풀기에 굉장히 부담스럽지 않은 양에, 무겁지도 않아요.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초등 독해문제집

우리 똘망이의 공부목표가 정해진 것 같아요.

오늘부터 하루에 하나씩. 1일 1독해

똘망이와 저는 강렬한 초록빛을 띄는 이 교재를 메가초록이라고 불러요 ㅎㅎ

오늘 메가초록이 풀어요~~~

네~~~하면서 메가초록이 다 풀었어요. ^^

또 풀고싶다..... 이러네요.

어떤 문제집 사이에 끼여있어도, 금방 찾아낼 수 있는 강렬한 메가초록이.

아이가 싫증내지않고, 재미있게 풀릴 수 있는 교재가 제일인 것 같아요. ^^

 

동물에 관해 알 수 있어요.

동물도감 읽히려고 노력하시죠??? 그럴 필요가 없겠어요 .

생김새, 먹이, 생활방식,양육방식,자기보호,대화방식 에 따른 주제별로 해당동물의 글을 읽으면서 독해력을 풀 수 있어요.

저는 저, 마지막, 대화방식의 까마귀의 대화가 궁금하네요. ^^ 그 때되면 이미 다 풀어서 우리 똘망이랑 제가 동물의 어느정도는 알고 있는 지식인이 되어있겠다는 행복한 생각도 잠시 해봤네요 ㅎㅎ

커리큘럼!!

단계별로 고루게 사회,과학과 연계되어 아이가 관심있는 주제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이 동물이야기는 우리 똘망이가 선택을 했어요.

저는 사실, 우리 똘망이가 일기를 쓸 것이고, 글짓기도 할 생각에, 감정에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감정이야기를 풀리고 싶었는데, 웬걸요 .... 동물이야기에 꽂혀서 전혀 요지부동...

그래.... 관심있는 주제부터 시작을 해야지???!! 메가스터디의 모토에 따르기로 했답니다 ㅎㅎ

동물이야기도 재미있어요. 선입견 가진 거 미안 ^^;;

 

해답과 도움말 봐도 알겠죠??? 간결, 정확!!

지금 엄마표공부하면 많은 출판사의 여러 교재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잖아요.

적어도 초1,초2. 저학년의 독해만은 이렇게 간결하니, 엄마의 마음도 편안해지더라구요 ^^

첫째날이예요.

첫 페이지를 여는데, 느껴지는 간결함 ^^

우선, 우리 똘망이가 좋아하는 토끼가 나와서, 아주 신중하게 글을 읽고 문제를 풀고 있어요.

글을 읽으면서 아이가 문제를 읽어가며 답을 찾아내는 능력을 키워주는 것 같아 너무 괜찮았어요.

엄마 만족. 대만족

 

독해는 처음이지????

설레이는 마음으로 새 교재의 첫 장을 풀어보았어요.

1학년이라 국어문제는 처음이고, 문제를 풀이하는 과정이 처음이라 엄청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그러면서 재미있어해서 너무 다행이었어요 ^^

토끼의 귀에 대해 읽은 것 확인하기로 문제풀이 를 진행해보았어요.

틀린문제는 지문을 다시 읽고 문제를 파악하며 답을 체크할 수 있도록 지도를 했구요.

국어독해는 지문을 잘 읽으면 답이 나온다고 하니~! 아~~~~~ 하더라구요.

첫째날 국어독해 클리어~!! ^^ 했네요.

 

 

코끼리의 귀에 대해서 공부를 해 봤어요.

문제에서 모두 고르세요~~~에서 맞는 것 1개가 아닌 2개 이상 고를 줄도 알고~~~

오~~~ 우리 오똘망 ^^

다 맞았다고 하니, 본인이 100점을 쓰네요 ㅎ

어제 지문을 제대로 읽으면 답이 보인다고 했더니, 금방 지문읽기를 꼼꼼히 하더라구요.

아우~~~~ 잘 한다. 우리 똘망이 ^^

햇살 환히 아침공부를 하고 있었어요.

4문제니, 전혀 부담없이, 아침 학교 갈 준비 다 하고 10분만 짬을 내서 문제를 풀어도 전혀 힘들어하지 않는 교재였어요.

오늘부터 오전공부에 메가초록이를 넣어야겠어요 ^^

1일 1독해를 조금 더 알아봤어요.

교과연계 융합도서 1일 1독해라, 총 3단계 10권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단계별로, 국어, 사회,과학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 아이가 관심있는 주체부터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독해력

15분 이내에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내용은 짧은 글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없이 읽으면 독해력을 높여줍니다.

교과지식

교과에 밀착된 주제별 금감으로 과과 학습에 도움을 주고, 배경 지식을 풍부하게 쌓을 수 있게 하여 학습의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학습습관

매일 한 편씩 꾸준히 학습하다 보면 자학자습의 학습습관을 길러주어 초등학교 저학년 학습의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줍니다.

 

 

 

구성을 안 볼수가 없죠???

북금곰의 털!!!!

와... 쉽게 볼 수 없고, 알 수 없는 북금곰의 털에 관한 내용이예요.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죠 ^^

관심과 흥미가 up!!! 새~~하얀 곰을 실물사진으로 직접 접하고, 어떻게 생기고,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읽은 내용 확인하기를 통해 우리 아이가 제대로 잘 읽고 이해를 하고 있는지,

우리 아이들이 글을 읽은 후 어느 부분을 제대로 읽지 못했는지 확인할 수 있구요.

어휘 알아보기 코너로 또렷하다의 뜻을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객관식보다 서술형이 비중이 높다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았어요 ^^

연필을 움켜쥐고, 또박또박 글씨를 쓰는 1학년 막내를 보니 너무 귀여웠어요 ~!

 메가맘서포터즈를 하면서 이런 교재를 찾아볼 수 도 있고, 아주 좋았어요.

하루에 1개씩, 간단하게, 부담없이, 하루에 10분!!! 어렵지 않아요 ^^

목록을 보니 29개정도 되더라구요. 한달 완성!!!

똘망이랑 약속했어요.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해서 감정이야기에 대해 다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자고!!!!

이대로 단계별로 클리어하면 되겠네요~! ^^

감사합니다. 메가스터디, 1일1독해 ~!

 

--------------------------------------------------------

메가스터디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