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3-2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벌써 무더운 폭염이 시작되고 있는 7월 중순이네요.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어요.

어쩌면 선우한테는 여름방학이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 일까요... ㅎㅎ

앞서 말씀드린바와같이 초3 여름방학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다른 과목들도 중요하겠지만, 수학은 절대 빼놓지 않고 언급을 해야하는 과목중의 과목이겠죠?

수학이 힘들지않게 기본만 확실하게 잡고 가도 좋으련만,

엄마표공부로 우리 선우는 수학을 열심히 한 번 해볼껍니다.

준비됐니?? 선우야!!! Let's Go!!!! ..

선우가 오늘 공부할 내용은 초등 풍산자 개념 *유형입니다.

일전에 개념 * 연산으로 먼저 기본을 익혀놨구요. 오늘 개념 유형으로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를 접할 예정이랍니다.

 

 

 

개념*유형은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코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읽으면서 이해한 개념을 풍산자만의 비범으로 한눈에 정리에 되어있는 개념이해가 있구요!!!

 

1단계 교과서 + 익힘책 유형

2단계 교과서 +익힘책 응용유형

3단계 잘 틀리는 유형 +특별한 단계

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엄마가 된 입장으로 문제집을 받았을 때 너무 정리가 잘 되어있고,

한 권으로 끝내도 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문제들이었어요.

우리 선우가 부디 개념*유형까지는 아주 척척!!! 풀어주길 바라는 엄마의 간절한 마음뿐입니다 ^^

개념* 유형으로 우리 잘 해보자!!!

 

(세 자리수)*(한 자리수)를 배우는 과정이군요.

312*3 곱해지는 수를 백의자리,십의자라,일의자리로 나누어 계산한 다음 곱을 더하거나 세로 계산으로 진행을 합니다.즉!! 올림이 없는 (세 자리수)*(한 자리 수)는 일의 자리 곱은 일의 자리에 쓰고, 십의 자리 곱은 십의 자리에 쓰며, 백의 자리 곱은 백의 자리에 씁니다.!!!!

 

풍산자비법!!! 감사합니다 ^^

 

선우가 풀어쓰는 계산법에서 아하!!! 했어요. 이해했어?? 고맙다~~~

 

막 거침없이 풀어나가는 선우의 모습을 보며 뿌듯해했어요.

교과서 익힘은 술술 풀어나고!!!

교과서 +익힘책 응용도 아주 살짝 주춤하더니~~~ 금세 힌트를 듣고는 풀어나갔어요.

잘 틀리는 유형!!!

결국은 엄마랑 같이 푸는 문제가 되어버린 풍산자 잘 틀리는 유형!!!

괜찮아!!! 풍산자 교재로 계속 연습하여 풀면, 2학기 중에는 혼자 척척 푸는 그 날이 오겠지???? ^^

 

오늘도 꾸준한 엄마표공부에 동참해준 선우에게 짝짝짝!!! 박수를 쳐 줘요!

내일은 방학식!

여름방학동안 우리 조금씩 풍산자교재로 2학기를 준비하자고~! ^^

 

 

 

덜렁대고, 오래 못 앉아있는 개구쟁이 초3 엄마가 볼 때

개념에서 엄마와 아들이 같이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해 준게 느껴질 정도로 감사합니다.

풍산자를 믿고 2학기 초등수학은 앞으로 나아갈 꺼예요.

우리 아이는 응용이 안 되요!!! 한다거나, 문제가 조금만 길어져도 안 풀려고 해요!!! 하는

부모라면!!

초등 풍산자를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