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티에게 물어봐
서은영 지음 / 시공사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상큼한 복숭아빛 표지에 독특한 백조모양 안경을 쓴 베티가 서 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뭐든지 베티에게 물어봐!'라고 말하면서 자신있는 미소를 짓고 있는 그녀에게 호감이 갔다. 어떤 내용인지 구체적으로 알지는 못했지만 여자들의 고민에 대해 당차게 이야기해줄 것 같아서 기대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쳤다.

 

이 책의 저자 베티는 내로라 하는 패셔니스타들에게 사랑 받는 스타일리스트이다. 벌써 스타일에 관한 책을 몇 권 낸 그녀는 이번에, 엘르에 연재해오던 'Ask Bettie'코너의 글과 '올리브쇼'의 카운슬링 내용을 재구성하여 책을 만들었다. '베티에게 물어봐'는 Style, Love, Career&Relation, Life Style 등 4가지 소주제로 이루어져있는데 책의 제목처럼 독자가 묻고 베티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친근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책을 보면서 먼저 다양한 질문을 하는 독자가 있음에 놀랐고, 모두 비슷한 고민거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신기했고, 각 사람들에게 속시원한 대답을 해주는 베티에게 감탄했다. 각 페이지에 얼굴을 내비치는 베티의 모습은 나에게 웃음을 주었고, 스타일을 소개하는 일러스트들는 감각있는 잡지책처럼 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내가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Style'에 대한 것이었다. 평소, 유행하는 옷차림을 한 템포 늦게 따라하는 나이기에, 나에게 어울리는 옷이 어떤 옷인지, 어떻게 스타일을 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다. '제 스타일을 찾으려면 어떻게 쇼핑해야 할까요?'라고 물어 본 '나만의 스타일'님처럼, '소심한 제가 저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까요?'라고 물어 본 '롤리타'님처럼 나도 쇼핑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했는데, '내가 누구인가'를 먼저 생각하라는 베티의 말에 '아! 그렇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내가 어떤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지를 알고, 자신의 패션 아이콘을 정하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라'라는 말에 도전의식이 생겼다. 이 책을 보고 난 후에는 옷을 사러 갈 때 나의 선망의 대상을 떠올리고, 그녀라면 어떤 옷을 선택했을지 생각해보곤 한다.

 

나도 누군가에게 이런 조언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려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도 익혀야겠지만, 섣부르게 장식된 말을 하지 않는 깊이있고 성숙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지. 그리고 내 생각을 다른 이에게 이야기할 수 있는 용기도 있어야겠다. 

 

책을 읽으면서 하나 아쉬웠던 점은, 책의 끝무렵 베티의 이야기를 더 들려주었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것이었다. 독자들의 질문에 대답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담기는 했지만, 처음에 소개했듯 그동안의 이야기들을 재구성한 책이라 그런지 편집된 책의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베티의 이야기가 더 듣고 싶었기도 하고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이 여자들에게 여러가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 책을 처음에 봤을 때 느꼈던 상큼함이 책을 떠올릴 때마다 생각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