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Re-Start Advanced 2 : 잉글리시 리스타트 - 영어 원서 독해도 가뿐하게 English Re-Start
I.A. Richards.Christine Gibson 지음 / NEWRUN(뉴런)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이라는 <잉글리시 리스타트>!
2017년에 개정되서 완전 새책이랍니다.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Basic, Advanced1, Advanced2 총 3단계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요.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영어공부를 처음하는 사람은 물론, 어느 정도 익힌 사람도 할 수 있답니다.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단계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좋더라고요.


Basic은 정말 기본을 알아가는 책이에요.
그림과 문장을 통해 기본 단어와 기본 문법을 익혀갈 수 있어요!
대신 한국어는 전혀 없답니다!
사실 외국어 공부를 할 때 이렇게 현지인처럼 단어와 문법 구조를 문장을 통해 의미 파악하는 게 좋은데
우리는 한국어 해석을 통해 영어 단어를 알아가는 거라 영어 감각은 기르지 못하더라고요.

하지만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Basic 단계부터 한국어 전혀 없이 스스로 영단어는 물론 영문법까지 익힐 수 있어요.

확실히 앞에서 배웠던 걸 복습할 수도 있고, 문법이나 단어를 정확하고 감각적으로 배울 수 있어요.

사실 영어가 그냥 무작정 외운다고 잘 되는 학문이 아니잖아요?
영어적 감각이랄까요?
확실히 언어는 감각이 필요한 학문인데,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영어적 감각을 영어를 통해 배울 수 있어요.

Advanced1은 조금 더 긴 문장, 또는 조금 더 추상적인 개념을 다뤄요!
문장이 길어지는 것은 물론 인과관계와 순서, 비슷한 단어와 비슷한 문법의 차이를 배울 수 있어요.
Basic은 그저 사물 또는 인물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배웠다면 Advanced1은
사물의 세세한 명칭은 물론 사물의 동작과 상태, 이동 등을 배울 수 있어요.
물론 그림도 같이 있으니 전혀 어렵지 않게 유추하고 단어를 익힐 수 있구요.


확실히 Basic보다는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문장이 그리 길지 않고
그림을 통해 몇몇 단어만 익히면 문법이 규칙적이라 금방 해석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우리나라에서는 안쓰는 동사+전치사 형태의 동사를 그림을 통해
정확하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더라고요!

전 개인적으로 Advanced1 정도까지만 해도 영어 동화나, 쉬운 영어 원서 읽는데는 큰 무리 없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Advanced2는 <잉글리시 리스타트> 시리즈에서 가장 높은 단계로 문장은 물론 문장의 구조도 조금 복잡합니다.
관계사와 여러 구 형태의 문장들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우리는 영어를 배우는 것이지 영문법을 배우는 건 아니니까요~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영문법에 특화된 영어책이 아닌 말하는 또는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만들어진 영어책이라 영문법보다는 스스로 해석하며 문법 구조의 감을 익혀갈 수 있어요.

문장이 길어지고, 하나의 글이 되었지만 사진은 단어와 문장해석에 큰 도움을 주고 있구요!


무엇보다 영어원서를 읽는 능력을 길러주는 도서예요!
아무래도 글이라면 전문적인 단어도 포함될 수 있는데, 굳이 사전을 펼쳐보지 않아도
아래 주석으로 어려운 영단어의 해석을 영어로 풀이해놨답니다!

가끔 영어적 표현을 한국어로 어색하게 해석해 놓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래도 영어적 감을 위해서라면 한국어로 설명된 단어가 아닌 영어로 써진 설명이 좋겠죠?
다소 전문적인 글이 몇몇 포함되어 있지만 우리가 모든 한국어를 알 수 없듯
영어도 모든 단어를 하나하나 해석하는 방향보다 문장을 흐르듯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듣기와 발음은 혼자 하기 힘들죠...
근데 <잉글리시 리스타트>는 앱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Basic, Advanced1, Advanced2에 있는 모든 문장과 그림을 어플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책을 모두 들고 다닐 수 없는 저같은 학생에게는 언제든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특화되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앱은 발음은 물론 억양과 강세까지 잘 나와 있어서 아주아주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계속 반복할 수 있으니 영어실력이 늘 수 밖에 없겠죠?

입원 중 병원에서 앉아서 공부하기 너무 힘들었는데 이 앱으로 책 대신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학교 또는 직장에 출퇴근 할 때, 버스에서, 지하철에서, 잠자기 전에 언제든 공부할 수 있으니 편리하죠?


앱을 통해서 그냥 읽고 쓰기만 배우는 게 아니라 회화 공부도 가능해요!
<잉글리시 리스타트> Real Talking이라는 앱도 있는데요.

회화편은 기존 따분하고 지루한 회화와 달리 정말 실생활에서 쓰는 회화로 가득차 있더라고요.
저도 써 봤는데 "세상에! 이런 것도 있어?"라고 놀랄정도로 여러 상황들이 있어요.
스타벅스에서 음료 주문하는 법등 기본적인 회화에서 그냥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수다 떠는 상황,
현지에서 살아가면서 필요한 자잘한 이야기들까지 영상과 사진으로 계속 반복해 공부할 수 있답니다.
전 정말 듣기가 꽝인데 여기서 듣기와 함께 발음도 익힐 수 있었어요!

확실히 책을 들고 공부하는 것보다 편리해서 직장인이 이용하기 편한 것 같더군요!
저처럼 영어 독학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저희 엄마도 요즘 한참 영어공부에 관심이 생기셨는데 엄마에게도 추천하고 있어요.
제가 영어 발음이나, 상황을 세세하게 알려줄 수 없으니 엄마도 편하다고 그러더라고요.
영어공부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 또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잉글리시 리스타트가 딱인 것 같아요!

구글 플레이: https://goo.gl/PBri99

애플 앱스토어: https://goo.gl/MmOJS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