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 2판
김민석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집 9살 꼬맹이의 꿈이 최근 바뀌었답니다.

요즘 열중하고 있는 게임이 재미나 선가

'엄마! 나 게임 개발자가 될 거야!'

그 호기심 어린 말에 엄마인 저도 게임 개발에 대해 궁금해졌답니다.

Unity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2판

첨 본 책 인상은 으악! 책이 너무 두꺼운 거 아니야?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두꺼운 만큼 꼭 알아야 할 것들과, 알면 도움 되는 내용들이 가득하네요.

그리고 하나하나 같이 해보는 느낌이라

마치 선생님과 1 : 1 특강 받는 기분이랍니다.



유니티는 2005년에 개발된 게임 엔진이랍니다.

전 게임 문외 자라 요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게임 제작 관심 있는 분들은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나 보더라고요.

유니티 엔진은 다양한 크로스 플랫폼을 지향하며

하나의 프로젝트로 다양한 크로스 플랫폼의 제작이 가능해

현재 가장 다양한 플랫폼(Windows, Linux, Mac OS, Android, PS4 등)을

지원하는 콘텐츠 제작 엔진이라네요.

지원하는 플랫폼을 보니 최근 아이가 빠져든 닌텐도도 보이네요.

Unity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2판은

CHAPTER 1 은 유니티에 대한 간단한 소개라면

CHAPTER 2는 유니티에 대한 이해로

작업 레이아웃 설정이나 리소스, 게임 오브젝트 배치와 컴포넌트 수정,

공 만들기 등 작업에 대해 다룬답니다.



CHAPTER 3은 C# 스크립트 기본기를 다루는데

자료형, 연산자, 조건문, 반복문, 등 필요정보들이 다 제공되고

그것을 유니티에서 테스트하거나 컴포넌트, 게임 오브젝트 마우스나 키보드로 움직여보기를 해보는데

20년 전 잠깐 배웠던 C 프로그램언어들이 새록새록 생각났답ㄴㅣ다.

참 어려웠었는데 Unity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2판과 함께니

하나하나 만들어 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드디어 본격적으로 CHAPTER 4~7에서는

2D 종스크롤 슈팅게임, 클리커 게임, 디펜스 게임, FPS(3D)을 만들어보는데

둘째 녀석은 디펜스 게임이 재미날 거 같다고 당장! 만들어 달라네요.

(아들아... 책을 줄 터이니 같이 만들어 보자꾸나!! )

CHAPTER 8은 게임의 완성과 출시에 대한 내용을 담았는데

당연 게임을 만들어 나 혼자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도 넣고 플레이스토어에 출시까지 해본다면 더 의미가 있겠지요.

CHAPTER 9~10은 패키지 매니저 - 유용한 기능들 -과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담아

보다 손쉽게 작업하는 팁과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들을 다시 한번 체크해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김민석 저자의 홈피에서는

CHAPTER 4~7 관련 소스를 다운로드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서 활용한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Unity 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2판을 활용해

유니티와 C# 언어에 친숙해져

우리 가족만의 재미난 유니티 게임을 한번 제작해 보렵니다.

목표는 언젠가는 가족의 이름으로 플레이스토어에 출시! 하는 걸로 ㅎㅎ

소규모 게임이나 1인 게임 제작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기 좋은 책인 거 같아요^^

- 리뷰 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