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빵과 케이크 - 좋은 재료로 만들어 선물하는 정성 가득 홈베이킹
오정랑 지음, 김민규 사진 / 하서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집에서 빵과 케이크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저도 빵을 좋아하는 편이라 가끔 집에서 만들기도 하는데요. 직접 만들어 따끈할때 한입 베어문 그 맛을 잊을 수 없답니다. 시판 되는 베이킹제품엔 맛을 내기 위해 향증진제과 각종 첨가제가 많이 들어 간다는거 아시죠? 인공감미료나 착색료가 들어가야 보관도 오래 되기에 건강한 빵을 만들기란 더 어려운것 같네요. 비롯 단맛은 덜하고 윤기가 적어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 건강한 빵과 케이크를 만들어 보세요.

이 책에선 대부분의 밀가루는 우리밀로 사용하길 권하고 있어요. 설탕이나 소금 같은 기본 재료들도 유기농과 천일염을 사용하고 있구요. 우리가 시중에서 먹는 제빵중에 과연 이렇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곳은 얼마나 될까요?

저도 제빵을 배웠지만 실제 기본 재료만 넣었을땐 보관도 안되고 갓 구웠을땐 맛있지만 식으면 딱딱하게 굳어 맛이 없거든요. 그렇다고 조금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흔하게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책속엔 정성도 가득한 다양한 레시피도 있지만 처음 만드시는 분들을의 입장에서 필요한 재료와 만드는 과정을 실사와 함께 보여주고 있어서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꺼랍니다. 처음 만들땐 글로 보는것보다는 실제 만드는 과정을 보면 이해도 되고 실수할 부분도 적어 집에서 건강 재료를 이용하여 먹을 만큼 조금씩이라도 직접 만들어 갓 구우는것도 그리 어렵지 않을꺼에요.

기본 레시피로만 활용하여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는것도 좋지만 빵이라도 해도 건강 레시피를 활용하여 다양한 야채를 골고루 먹을 수 있는 야채버거를 만들거나, 쌀가루를 이용한 모닝빵만들기, 재철 과일을 활용한 야채 케이크 만들기등에 활용한다면 어떨까요?

발효과정이 없이 만들수 있는 기본 레시피로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아이를 위한 간식도 뚝딱 만들 수 있는 베이킹의 매력속에 빠져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